포켓몬스터 (5세대)

포켓몬스터 5세대 블랙 14편 (6번도로-전기돌동굴)

말랑헤롱 2022. 1. 30. 22:38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물풍경시티 오른쪽 6번도로에서 전기돌동굴, 궐수시티 까지 공략하겠습니다.

 

6번도로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길이 있습니다. 쭉 가주세요.

6번도로에서 집이 2개 나옵니다. 하나는 연구소, 하나는 일반 가정집입니다. 

여기도착하면 포켓몬센터의 기능이 있습니다. 회복시켜주고 동굴 갑시다.

전기돌동굴 도착헀습니다. 

물풍경시티의 체육관 관장인 야콘이 나와서 거미줄을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땅고르기 스킬을 줍니다.

들어가니 ???뭐지???

N이 다시 등장하네요.

체렌과 벨, 그리고 저에대해서 잘 알고있듯이 얘기를 하네요 

다시 동굴 깊숙하게 들어갑니다.

지금 가니 벨이 나옵니다.

주박사도 나오고, 벨은 주박사의 보디가드라고 하네요.

그리고 저는 동굴 깊숙히 들어갑니다.

스크린샷 제한으로 다 올리지 못했습니다. ㅠ 일단 동굴 여기저기 가면 다 길이 있습니다.

내려갑시다.

지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내려갑니다.

금구슬 주는 형제가 있네요. 금구슬은 일본판으로 하면 섹드립이 됩니다.

자세한건 구글에 금구슬치면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위쪽 길로 갑니다.

위쪽 길로 가니 플러스마단이 있습니다. 플러스마단 물리치면서 갑시다.

그렇게 강한 놈들은 아닙니다.

이쪽으로 가면 또 지하로 내려가게됩니다.

그냥 배틀하러 가는 길입니다.

이쪽으로 가면 정상적인 길입니다.

내려오면 3갈래 길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N이 있습니다. 저는 바로 N한테 갑니다.

N의 사상은 포켓몬은 친구가 될수 없다. 포켓몬을 해방시키는것이 목적입니다.

우리는 1세대부터 현재까지 그리고 포켓몬스터 애니메니션을 볼때 지우와 피카츄는 친구로 나옵니다.

N는 포켓몬스터 자체를 부정하는 놈입니다! 

딱히 어려운 포켓몬은 없습니다. 대부분 전기돌동굴에서 나오는 포켓몬입니다.

패배 후 괴로워 하는 N

벨이랑 주박사가 등장합니다. N는 주박사를 알고 있었나 봅니다.

N는 주박사가 인간의 시점에서 마음대로 포켓몬을 분류하고 도감에 기록하는걸 부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박사와 벨은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서 다시 전기돌동굴 안쪽으로 향합니다.

동굴에서 나가니 바로 궐수시티입니다.

다음 공략은 궐수시티 공략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