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5세대)

포켓몬스터 5세대 블랙 13편 (물풍경시티 中 - 냉동컨테이너)

말랑헤롱 2022. 1. 30. 12:00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포켓몬스터 블랙, 물풍경시티-냉동컨테이너 공략입니다.

 

좌측은 냉동컨테이너

우측은 2명이랑 배틀합니다. 저는 우측으로 가서 배틀을 먼저 하겠습니다.

배틀은 너무 간단합니다. Lv24 휠구(벌레/독) 포켓몬입니다.

내려가보니 울통불통멧을 줍니다. 타격기술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입으면 타격기술 포켓몬에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배틀을 다 이기면 이제 냉동컨테이너쪽으로 갑니다.

아주 자세히 설명을 해줍니다. 직원분 고마워요.

냉동컨테이너 앞에 도착하니 체렌이 등장합니다.

혹시 플러스마단이 있는거 아니겠지? 라는 의문을 품고 들어가자고 합니다.

 

 

일단 가기전에 냉동컨테이너 뒤편에 있는 하트비늘을 먹어줍니다.

그리고 냉동컨테이너 입장합니다.

이길은 아닌가 봅니다. 출구인듯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포켓몬스터 2세대의 마지막 체육관을 가기위해서 얼음샛길이라는 동굴을 지나가게 됩니다. 

그 동굴이랑 똑같습니다. 

https://malrrr.tistory.com/24?category=940811 

 

포켓몬스터 2세대 공략7(검은먹시티&로켓단 라디오)

이번 공략 엄청난... 양의 스샷과 상당히 길어질 듯한 공략이 될듯하네요. 암튼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황토마을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합시다. 그럼 44번 도로 끝에 얼음 샛길 동굴이 있습니다.

malrrr.tistory.com

가기전에 기술머신55 열탕을 획득합니다. 열탕은 물포켓몬에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위에 포켓몬 트레이너랑 싸우고, 오른쪽으로 계속 가면 됩니다.

계단을 올라와서 또 싸우고,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제가 찍은 스크린샷 대로 이동하면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또 트레이너랑 싸웁니다. 여기는 대부분 바닐프티(얼음), 으랏차->토쇠골(격투) 이런 포켓몬만 있습니다.

내려와서 또 싸우고 얼음상태치료제를 먹고 다시 위로 가면 됩니다.

또 트레이너랑 싸우고 고급상처약도 먹고 좌측으로 갑니다.

컨테이너입구에 도착하니 체렌이 또 등장합니다.

안에 누가 있냐고 물어보는데, 나도 아직 안들어가서 잘 몰라..

냉동컨테이너 안으로 들어가면 플러스마단이 있네요? 근데 뭐하는거지?

추워서 지들끼리 꼭 달아붙고 있네요 😆

체렌이 반씩 물리치자고 합니다. 저는 오른쪽의 4명 상대하면됩니다.

4명 전부 약합니다. 그냥 빠르게 이겨주면 됩니다.

그리고 물풍경시티의 체육관 관장 야콘이 등장합니다.

이미 싸울 의지를 잃은 플러스마단을 체포합니다.

드디어 체육관에 도전하러 오라고 합니다. 5번째 체육관 배찌도 획득하겠어!!

냉동컨테이너 나와서 바로 위에 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체육관 가기전에 회복을 해주고 가면 됩니다.

??? 뭐지? 또 플러스마단이 있네요

뭐야?? 왜 풀어지는거야?? 힘들게 잡았는데, 또 풀어주네요.

미안하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포켓몬 승부를 기다리겠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 공략은 물풍경시티 체육관 공략이 될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