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2세대)

포켓몬스터 2세대 공략5(담청시티~진청시티)

말랑헤롱 2021. 4. 22. 00:56
728x90
반응형
SMALL

2세대 골드&실버 버전 5번째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공략은 담청시티와 진청시티 공략으로 이번엔 2개의 배지를 얻는 공략입니다.


우린 인주시티에서 배지를 얻었어요. 인주시티의 왼쪽 게이트로 나오면 38번 도로가 나와요.

38번 도로를 쭉 따라서 39번 도로로 가주면 됩니다.


39번 도로도 도착 이제 아래로 쭉 내려가면 담청시티입니다. 


담청시티 입구입니다. 


잉???너 갑자기 왜 텨나왔니!? 또 싸우자고??

하지만 싸우지 않아요. 얘는 담청시티에 체육관에 왔는데..


체육관에 들어가 봅시다.


아....체육관 관장이 없었네요. 포켓몬이 아파서 간병하러 갔다네요.


진짜로 없네요....여긴 심지어 연습생 트레이너들도 없고요.

없다는 얘기는 체육관장이 강하다는 뜻인가..?


암튼 우린 담청시티의 명물 빛남의 등대로 갑시다.

아따...트레이너들 약하면서 겁나게 많네요.

다 혼쭐을 내주면서 갑시다.


맨 윗층에 왔더니 우리가 찾던 담청체육관의 관장이 있지만 포켓몬이 아파서 자리를 못뜬다고 하네요.

대신 약을 얻어와달라고 하네요. 약은 진청시티에 있는데 바다건너에 있어요.

우린 이미 인주시티 무도장에서 비전머신03(파도타기)를 얻었으니 물포켓몬에게 배우게 합시다.


그리고 포켓몬센터 바로 왼쪽에 있는 집에 가서 기술머신04(괴력)도 배우도록 합시다.

진청시티 가서 써야됩니다.


바다는 터널이라고 표기되어있네요.

암튼 파도타기 배웠으면 갑시다.


중간에 트레이너들도 있군요.


드디어 진청시티에 도착!! 바다마을이라네요.


포켓몬센터 아래에 진청시티 약국이 있어요. 들어갑시다 약을 받으러


이 약사한테 말을 했더니 비전신약을 주네요.


그럼 진청시티에 체육관이 있으니 배지를 얻으러 일단 갑시다.


오메..체육관 분위기에서 부터 격투포켓몬의 느낌이 나네요.


이들 모두 격투타입의 포켓몬을 갖고 있군요. 비전머신04(괴력)으로 바위도 밀어주면 됩니다.


이분이 관장님이군요.! 

포켓몬은 2마리 성원숭과 강챙이 입니다.

저 처럼 윤겔라로 왔다면 전기펀치로 강챙이를 녹이면 됩니다.


5번째 배지는 주먹모양이네용~


그럼 이제 배지도 얻었으니 돌아가야되는데...바다 건너 갈려니 귀차니즘이...

그래서 우린 이 여자npc에게 말을 걸어줍니다.

그럼 고맙게도 체육관 관장한테 배지를 얻었으니 비전머신02(비행)을 주네요.

우린 공중날기로 가면 됩니다.


공중날기를 저는 야부엉에게 먹이고 가겠습니다.


다시 담청시티의 등대로 왔습니다.

여전히...아파하네요.


약을 건내 주면 됩니다.


약먹고 각성했내요 ㅋ 


담청시티의 관장인 규리는 체육관으로 복귀했습니다.


강철포켓몬을 갖고 있습니다.

코일,코일,강철톤입니다.


강철톤이 꽤 짜증이 나니....하지만 저는 윤겔라가 있으니

화염펀치로 툭툭! 2대를 치니 이겼습니다.


6번째 배지는 스틸배지!! 뭔가 강철처럼 보이네요.


그럼 우리는 게임의 진행을 위해 인주시티로 가주면 됩니다.

 

인주시티의 우측 게이트로 향하면 42번도로가 나오고 우리가 가야 될 곳은 황토마을 입니다.

황토마을에선 엄청난 인물과 인물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엄청난 포켓몬이 있습니다.

다음 공략은 황토마을 하나만 해도 엄청나게 많을 거 같네요.

그럼 다음 공략으로....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