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2세대)

포켓몬스터 2세대 공략3(고동마을~금빛시티)

말랑헤롱 2021. 4. 22. 00:52
728x90
반응형
SMALL

2세대 3번째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시작은 고동마을입니다.


곧장 포켓몬 센터 왼쪽에 있는 강집의 집이라고 표지판이 있네요. 바로 위에 있으니 집으로 난입!


강집아저씨와 그의 딸이 방에 있네요. 로켓단이 야단의 우물에서 야돈의 꼬리를 짤라서 나쁜짓을 한다고

로켓단을 퇴치하러 간다고 갑자기 나가버립니다.....우리도 따라가도록 합시다.


고동마을 처음 진입할때 이 우물에 로켓단이 있었습니다. 근데 지금은 없어졌네요!


그놈을 바로 강집아저씨가 처리했습니다. 하지만 다치셨어요...우리가 나설 차례가 됐습니다.


동굴에 있는 로켓단을 모두 처리해주세요! 야돈도 2마리가 보이는데 외계인처럼 생겼네 ㅋㅋ


로켓단이 1세대에 비하면 완전 젊어졌네요. 솔직히 1세대 공략 할때 로켓단애들

얼굴 볼때마다 소름이 막.....ㅠ 너무 무서웠어요.


암튼 로켓단을 모두 퇴치시켰더니 고맙다고 루어볼을 선물합니다.

루어볼:낚시로 끌어올린 포켓몬을 잡을때 높은 확률로 잡힘

이러한 루어볼입니다.

내용을 추가하자면 색깔별로 규토리였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강집아저씨집 뒤에 열매채취 가능한 나무가 있는데

그곳에서 하얀규토리, 파랑규토리 등등이 나와요. 각 색깔 규토리를 강집아저씨한테 갖다주면 각각 규토리로 만들수 있는

몬스터몬들 제작해서 얻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고동마을에 자랑은 포켓몬 체육관으로 갑시다. 바로 포켓몬센터 아래에 있네요.


분위기도 그렇고 체육관 안내원도 벌레포켓몬이 이곳의 주력포켓몬들이라고 하네요.

만약 처음 시작할때 불포켓몬을 골랐다면 쉽게 공략 할 수 있고 반면 물,풀포켓몬이라면

난이도가 조금 붙겠죠?? 하지만 족밥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그냥 족밥입니다.


모두 너무 약합니다.ㅋ


체육관 관장이네요. 잠자리채 들고 있는 걸 보아하니 곤충을 정말 좋아합니다.

근데....저 잠자리채로 스라크가 잡히니??ㅋㅋ 애니메이션에선 스라크 크기가 사람만하더라고요.


3마리 포켓몬을 갖고 있는데 스라크만 조금 조심하면 되요.


배지이름은 인섹트배지네요.


배지는 무당벌레를 형상화 시킨 모양이고요.


다음 마을로 갈려는 찰라에 또 이놈이....나타났네요.

가차없이 무찔러 버리면 됩니다.


이 게이트를 지나면 너도밤나무 숲이 나오네요.


아따...맵이 어둡네요.


이곳에서 수련하던 아이가 파오리를 잃어버린듯 합니다.


맵따라 가면 파오리가 보입니다. 정면이 파오리를 눌러서 뒤로 보냅니다.


이곳에서부턴 파오리의 뒤쪽을 때리면서 앞으로 보내면 됩니다.


자! 파오리를 찾아줬습니다.


고맙다고 아이템 주네요. 비전머신01

1세대에서도 얻어본적 있죠~? 바로 풀베기 입니다.


저는 너도밤나무 숲에서 파라스 잡아서 파라스한테 먹였습니다.

저의 공략은 포켓몬 다 필요없습니다. 오직 한마리만 있으면 됩니다.

나머지는 그저 앞으로 나아가게 스킬만 배우는 용도입니다 ㅋ

제가 말하는 포켓몬이 곧 등장합니다. 골드버전 최강의 포켓몬입니다.


숲을 지났더니 다시 밝아졌네요. 계속 다음 마을을 향해 갑시다.


열심히 가던 중 알이 부화했는데 알의 정체는 토게피네요.


이제 다 도착한 듯 싶어요. 금빛시티네요!!!


포켓몬센터입니다.

여기서 부턴 저만의 공략이니 따라하셔도 되고 안따라 하셔도 됩니다.

어떤 포켓몬을 키우든 본인의 자유입니다.


저는 일단 이 지하통로로 가겠습니다.


트레이너 2명 물리치면 아이템이 보이는데 바로 동전케이스!!


자! 그럼 게임코너로 가서


코인 200개를 구입하고


캐이시로 교환합니다. 제가 말한 골드버전 최강의 포켓몬이 바로 캐이시 입니다.

물론....캐이시는 아니고 진화한 윤갤라 혹은 후딘이죠.ㅋㅋ


포켓몬상점으로 갑시다.


여긴 5층입니다. 여기서 냉동펀치,번개펀치,불꽃펀치 아이템을 팝니다.


저는 냉동펀치와 번개펀치를 구입했습니다. 불꽃펀치도 먹입니다. 스샷엔 아직 돈이 부족해서...ㅋ

 

캐이시한테 먹이면 됩니다. 차후에 불꽃펀치도 구입해서 먹일겁니다.

자! 이제 저의 최강의 포켓몬 캐이시도 무기를 장착했습니다.

다음 공략부턴 캐이시->윤갤라 진화시켜서 엄청난 속도로 진행이 될 듯 싶습니다.

다음 공략은 금빛시티의 체육관 공략이 있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