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2세대)

포켓몬스터 2세대 공략6(황토마을&분노의호수)

말랑헤롱 2021. 4. 22. 00:58
728x90
반응형
SMALL

6번째 공략이네요.

어느덧 배지는 6개가 되었고 2개의 배지가 남았네요.

그럼 공략 고고!

인주시티 우측 게이트로 나와서 파도타기로 가면 됩니다.

동굴로 들어가면 비전머신05(플래시)를 써야되고 길도 복잡합니다.

쉽게 가면 됩니다.


이렇게 이동 합시다.


오른쪽으로 쭉 왔더니 42번 도로가 나왔고 곧 황토마을이 보일겁니다.


닌자의 마을이라네요. 왜 닌자의 마을이라고 하는지...잘  모르겠지만 갑시다.


체육관이 바로 보이길래 앞으로 갔더니 웬...이상한 놈이 길을 막고 분노의 호수에 가보라고 하네요.

분노의호수에 무언가...볼거리가 있나봅니다.


황토마을 북쪽으로 쭉 가면 분노의호수가 나오니 갑시다.


이곳으로 들어가도 되고 왼쪽 숲으로 가도 됩니다.


이곳엔 로켓단이....불법으로 통행료를 받고 있네요.

어쩔수 없이 그냥 주고 갑시다.


드디어 분노의호수 도착!! 근데....


????뭐지 이건!!!??


어...갸라도스 색깔이 붉은 색이네요.

잡으실 분은 잡으셔도 됩니다.


이 포켓몬은 황금포켓몬입니다. 이유는 상태창을 보시면 성별표시 옆에 별표시?가 있네요.

이 표시가 있는 포켓몬은 2세대 버전에서 아주 희귀한 종입니다.

하지만 황금표시가 있을뿐 일반 포켓몬과 다른게 없습니다.


아래로 내려왔더니 누가 있네요.

그는 목호!!!! 잠깐!!! 목호라고??? 얘는 사천왕인데 왜 여기에 있을까요??

우리가 1세대 공략할때 사천왕 마지막 트레이너였죠.

암튼 얘가 뭔가 조사하러 왔다고 합니다. 황토마을에서 전자파가 엄청나게 발생해서

이 호수에 잉어킹이 모두 갸라도스로 진화했다고 도와달라고 합니다.


이 집에서 전자파가 발생하고 있다고 여기로 오라고 했으니 갑시다.


비밀통로가 있군요. 역시 의심스러운 곳이군요.


이곳은 석상앞으로 가면 로켓단 2명이 와서 시비를 털어주니 맞대응 해주면 됩니다.


여기로 오는 길은 2곳인데 위쪽에서 오는 경우는 찌리리공이 엄청나게 나옵니다.

반면 오른쪽 길로 오면 석상들이 쪼금 있으니 로켓단과 조금 싸워야 됩니다.


어찌됐든 계단으로 이동했더니 목호가 기다리고 있고 우리의 포켓몬을 치료해줍니다.


또 한층 내려갔더니 2개의 패스워드를 찾아서 이곳을 통제하는 곳을 찾아가라고 합니다.

자기는 다른 것을 조사한다고 하네요.


왼쪽 방에 이 로켓단이 1개의 패스워드를 갖고 있습니다.

레트라의 꼬리


이곳으로 들어오자마자 바로 위에 있는 방에는 이 로켓단이 갖고 있습니다.

야돈의 꼬리


자 ! 이제 지휘통제실이 눈앞에 보이는 찰라 또 다시 나타난 포켓몬 절도죄를 갖고 있는 라이벌이 등장하네요.


얘도 로켓단과 싸우러 왔다가 목호가 로켓단인줄 알고 덤볐다가 개 털렸나 보내요 ㅋㅋ

감히 사천왕의 최고인 목호한테 겁없이 덤비다니...불쌍하군요.


패스워드 2개로 들어갔더니 로켓단부활을 주도하고 있는 놈이 있습니다.

무찔러 주면 됩니다.


그 다음은 이 새포켓몬이 전자파가 나오는 곳에 패스워드를 가르켜 줍니다.


전자파가 나오는걸 막기위해 문을 열었더니 로켓단이 최후의 발악을 합니다.

박살내 버리도록 합시다.


로켓단이 봄불을 이용해서 강한 전자파를 방출시켜서 분노의호수에 있는 잉어킹들을 갸라도스로 강제 진화 시켰군요.

아마도 그 갸라도스를 잡아서 세계를 지배할 생각이였나 봅니다.


여튼 봄불을 모두 제거해 주면 목호가 감사의 뜻으로 비전머신06(바다 회오리)를 주내요.

비전머신06은 2세대에 등장하는 새로운 비전머신입니다.


여튼 우리는 로켓단을 무찔렀으니 이제 체육관 앞으로 갑시다.

분노의 호수에 발생한 일이 끝나니 관광하라고 하는 분은 사라졌습니다.


이곳은 얼음타입이군요.

체육관 관장하는 가는길은 이렇게 가면 됩니다.

 

 

 


체육관 관장입니다.


3마리의 포켓몬을 갖고 있고 첫번째는 쥬쥬입니다.


두번째 포켓몬은 쥬레곤이네요.


마지막은 역시나 얼음타입의 메꾸리 불꽃펀치로 녹이면 됩니다.

드디어 7번째 배지를 얻었습니다. 마치 얼음결정 처럼 생긴 배지네요.

이제 마지막 배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체육관에서 한바탕 싸우고 나왔더니 공박사한테 전화가 옵니다.

라디오 방송이 이상하다고 하네요.

라디오 방송국은 금빛시티에 있는데 한번 가봐야 겠습니다.

 

금빛시티로 가기전에 마지막 배지가 있는 검은먹시티로 일단 가도록 하죠.

황토마을의 우측으로 쭉 가면 됩니다.

다음번 공략은 검은먹시티와 금빛시티의 라디오에 관련된 공략을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