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2세대)

포켓몬스터 2세대 공략7(검은먹시티&로켓단 라디오)

말랑헤롱 2021. 4. 22. 01:02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공략 엄청난... 양의 스샷과 상당히 길어질 듯한 공략이 될듯하네요.

암튼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황토마을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합시다. 그럼 44번 도로 끝에 얼음 샛길 동굴이 있습니다.

들어갑시다.



 


들어가자마자 엄청난 미로가 보이네요. 골드버전 처음 했을 때가 생각나네요.

그땐 공략도 없어서 혼자서 힘들게 했었습니다 ㅋ 그래서 저는 이 빙판 미로는 표시해 두겠습니다.


아참 이 빙판을 지나자마자 바로 오른쪽에 아이템을 먹어주세요.비전머신07(폭포오르기)가 있습니다.

다음 층으로 왔더니 웬 돌덩이들이 있습니다. 골드버전을 하는 유저들이라면 이 정도의 난관은 가볍게 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곳은 스킵하겠습니다. 돌을 떨어트려 저 가운데 사다리로 가도록 합시다.

이후에도 동굴을 쭉 지나오면 됩니다.


드디어 동굴을 탈출 했습니다. 앞은 검은먹시티이고 조용한 마을이라네요.

곧장 체육관으로 갔더니 뒤쪽 동굴에 수행하고 있다네요. 뒤쪽 동굴 갔더니 또 허가를 받은 자만 입장할 수 있다고...ㅠ

워~ 워~ 하네요.

검은먹시티가 진행이 안되니 황토마을 체육관에서 배지를 얻고 나왔을 때 공박사한테 전화 온 게 기억이 나네요.

라디오가 잘 안된다고 했던 거 같은데 라디오 타워는 금빛 시티에 있습니다. 갑시다.


금빛시티에 도착했더니 마을 밖에부터 뭔가 분위기가 안 좋아 보입니다. 로켓단이 깔려있네요.

라디오 타워 안을 이미 점령해 버렸네요. 일단 무찔러 봅시다. 한 명씩 쓰러트리면 뭔가 답이 나오겠죠.


아참 라디오 타워에서 로켓단 박살 내던 중 어느 박사님이 폴리곤 갖고 저한테 덤비더라고요.

폴리곤 하면 포켓몬의 흑역사가 있습니다.

모르는 분들도 있으니 설명을 하고 가겠습니다. 바야흐로 포켓몬이 방영되던 첫해인 1997년 12월 16일 일본에선 역시나 포켓몬이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당시 방영되던 건 포켓몬 1기 36편 전뇌 전사 폴리곤 편이었습니다. 이걸 보던 어린아이들이 전국에서 약 800명 가까이 되는 아이들이 갑자기 발작을 하고 심지어 소수의 인원이 사망까지 했습니다.ㅠ  포켓몬의 오점입니다... http://ko.wikipedia.org/wiki/%ED%8F%AC%EC%BC%93%EB%AA%AC_%EC%87%BC%ED%81%AC

이 위키백과에 들어가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보세요.


중간에 단 이야기로 빠져버렸네요. ㅋ 다시 공략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국장실에 도착했습니다. 로켓단 간부가 하는 얘기로는 진짜 국장은 지하창고에 감금했다네요.

그럼 싸워서 지하로 가는 힌트를 얻어내도록 하죠.


이겼더니 지하의 열쇠를 줍니다.

금빛시티에 지하통로로 가는 길은 2개가 있는데 1곳은 로켓단이 막았으니 뚫려있는 곳으로 갑시다.


여기서 우측으로 쭉 가면 됩니다.


출입금지라고 써있지만 우린 열쇠로 열고 갑시다.


아또 너니?? 또 발리고 싶어서 나왔구나

한판 붙어주도록 합시다.

 

스위치가 총 3개가 있습니다. 순서는 3->2->1 이렇게 해주시면 되요.


그럼 이곳으로 올 수 있어요.


음...이곳이 지하창고로군요.


국장님이 이곳에 감금되어 있었네요. 진짜 로켓단은...범죄조직임...대체 포켓몬월드에선 얘들을 왜 퇴치안할까요.


암튼 카드키까지 얻었습니다.


다시 라디오타워로 가서 이곳으로 갑시다. 카드키를 꽂고


올라왔더니 황토마을에서 우리한테 떡실신 당한 트레이너들이 있네요. 이번에도 떡실신을..ㅋㅋ


이놈이 이 성도지방에서 로켓단을 이끌고 있는 최종 간부입니다. 헬가라는 포켓몬이 있는데 상당히 골치 아픕니다.

불포켓몬이면서 악포켓몬 입니다. 악포켓몬한테는 에스퍼 공격이 안통하네요ㅠ

대신 물포켓몬으로 이기면 되니 강력한 물포켓몬을 데려 옵시다.

로켓단을 퇴치 했더니 고맙다고 은빛날개를 하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국장님


드디어 원상복구된 라디오타워 입니다. 아참 가기전에 이 오른쪽 직원한테 퀴즈를 풀어서 라디오카트를 얻도록 합시다.


로켓단 일을 정리하고 다시 검은먹시티로 왔더니 체육관 관장이 동굴에서 나왔답니다.


이곳은 드레곤타입의 포켓몬 체육관입니다. 얼음이 약점이라고 하네요. ㅋ 저한테는 윤겔라의 얼음펀치가 있죠 ㅋㅋ


이렇게 바위도 밀어서 길을 만들어서 체육관장 이향한테 갑시다.


니가 이향이구나 한판 붙자꾸나!!


신뇽..


또 신뇽..


또또또 신뇽이냐...


마지막은 킹드라!! 전기나 먹어라 ㅋ 기껏 포켓몬으로 승리했더니 자기는 인정을 못하겠다고 하네요ㅡㅡ

나빴어...그러더니 뒤에 동굴로 가서 용의이빨을 얻으면 인정한다고 하네요.


어쩔수 없으니 갑시다 동굴로


비전머신 얻었죠?? 써주면 됩니다.

이것이 용의 이빨입니다.!!


훗!! 드디어 인정하는군 배지를 내놓거라!!


마지막 배지는 뭔가 용의 얼굴 모양이네요. 여하튼 8개의 배지를 모두 얻었습니다.


8개를 얻고 동굴에서 나왔더니 공박사의 소환 명령입니다.!!!!


왔더니 마스터볼을 주네요 ㅋ

 

이제 사천왕한테 가면 됩니다. 가는 길은 연두 마을의 우측에 물로 이동합시다.

! 다음 공략은 사천왕입니다.

윤겔라의 강력함을 보여줄 때가 점점 다가오고 있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