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2세대)

포켓몬스터 2세대 공략9(관동지방 上)

말랑헤롱 2021. 4. 22. 09:46
728x90
반응형
SMALL

2세대 골드&실버버전 9번째 공략이 시작됩니다.

저번 공략까지 내용이 성도지방에 있는 8개의 체육관배지를 얻었고 중간중간 로켓단과 싸웠습니다.

그 결과로 우리는 석영공원에 있는 사천왕과 싸워 이겼습니다.

그리고 공박사가 관동지방으로 가서 모험을 해보라고 승선티켓까지 얻은 상태입니다.

그럼 관동지방으로 갑시다.

관동지방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처음에는 오직 이 배를 타고 가는 방법뿐입니다.


저번 공략에 이어서 바로 승선하도록 합시다.


배를 탔더니 할아버지가 갑자기 등장하더니 손녀를 찾아달라고 합니다.


찾기전에 우리가 머물 방은 이곳입니다. 이곳에 침대에 말을 걸면 포켓몬이 회복됩니다.


쾌속선에 방을 다 찾고 없으니 위층으로 올라갔더니 선원이 길을 막고 있네요. 자신의 동료선원이 떙떙이치고 있으니 가서 찾아달라 하네요.


우리의 방 바로 옆방에 있습니다.


자기가 선원이라는데 땡땡이 치고 있었군요. 싸워서 이기면 됩니다.


패배한 선원은 결국 자신의 일을 하러 가고 이 길막고 있던 선원도 고맙다고 길을 열어줍니다.


맨 윗층에 선방실에 갔더니 어린아이가 있네요. 할아버지가 찾고 있다고 말해주었더니 그럼 가자고 합니다.


할아버지방으로 자동 귀환됩니다. 동시에 갈색항에 도착했다고 방송을 합니다.


내려줍니다.


드디어 갈색시티입니다.


오메...잠만보 퀄리티 엄청나네요.

관동시티에는 체육관은 블루시티,홍련섬을 제외하고 바로 싸울 수 있습니다.

갈색시티 체육관부터 갑시다.


딱히 1세대 처럼 열쇠를 찾지 않아도 곧바로 싸울 수 있습니다.


라이츄는 항상 갖고 있군요.

갈색시티의 포켓몬은 라이츄,봄불,레어코일,봄불,에레브 입니다.


갈색시티에서 북쪽게이트로 쭉 가면 바로 노랑시티가 나옵니다. 여기도 별다른 내용이 없으니 곧장 체육관으로 가도록 합시다.


체육관관장 초련입니다.

노랑시티 포켓몬은 에브이,마임맨,후딘입니다.

이겼으면 바로 노랑시티 왼쪽 게이트로 향해서 무지개시티로 가면 됩니다.


이곳도 바로 체육관으로 갑시다.


무지개 시티 체육관장 포켓몬은 덩구리,솜솜코,아르코,우츠보트 입니다.

다음은 노랑시티 우측게이트를 통해 보라시티로 갑시다.


보라시티 입니다. 브금괴담보고 좀 기분이 그런 분들은 브금을 꺼버리세요.


원래 포켓몬 공동묘지가 있던 자리에 방송국이 들어왔네요.

이 방송국에 들어가서 국장님으로 보이는 인물과 대화를 하면 지금 라디오가 안된다고 합니다.

발전소로 가보라고 하네요.

대신 묘지대신 영혼의 집으로 바뀌었고 아래로 내려갔군요.

일단 블루시티로 가봅시다.


노랑시티 북쪽게이트를 지나서 블루시티로 갑시다.


잉?? 체육관 관장님 어디가셨지?


블루시티에 우측길로 쭉 가면 됩니다.


길을 쭉 따라와서 이 물을 통해 발전소로


발전소에 왔습니다.


발전소에 부품을 도둑맞아서 전 직원들이 엄청나게 짜증지수가 올라간 상태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블루시티에서 연락이 오네요. 수상한 사람을 봤다는 제보입니다.


블루시티 체육관으로 들어왔더니 로켓단이 갑자기 텨나오네요.

급히 도망가네요. 추격합시다.

고작 도망간 곳이 여기라니....그럼 심판을 받아라

심판을 내렸더니 이놈이 부품을 숨긴곳을 말해줍니다. 바로 블루체육관 물속에 숨겨놨다고 합니다.

그리곤 로켓단은 이미 괴멸되었다고 했더니 자신은 어디로 가야되나요. 하면서 사라지네요.


부품이 있는 곳은 여기입니다.


부품을 발전소에 갔다 주기전에 블루시티 체육관장부터 찾으러 갑시다.

아까 그 로켓단을 잡은 위치에서 위로 쭉 올라오면 이곳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에 있는 트레이너들과 싸우면서 전진합시다.


저기서 데이트를 하고 있던 모양입니다.


우리가 나타나서 데이트를 망친 이슬이는 배지를 보더니 그럼 체육관으로 오라고 합니다.


체육관을 비우고 데이트한 죄값을 내려줍시다.
이슬이는 골덕,아쿠스타,누오,라프라스 이러한 포켓몬을 소지중입니다.


블루시티 배지도 얻었으니 발전소로 가서 부품을 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보라시티 국장님한테도 가도록 하면 확장카드를 주네요.


확장카드를 얻었으니 잠만보한테 갑시다. 갈색시티로 고고!

라디오 키트에서 포켓몬피리에 맞추고 잠만보에게 말을 걸어 주도록 합시다.


잠만보 레벨이 50이네요. 잡아도 되고 그냥 패스해도 됩니다.

 

이제 디그다의 굴이 나왔습니다.

이번 공략에선 갈색배지,노랑배지,무지개배지,블루배지 4개의 배지를 얻었습니다.

남은 배지는 회색배지,그린배지,홍련배지,연분홍배지가 남았습니다.

다음 공략이 아마 2세대 공략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