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2세대)

포켓몬스터 2세대 공략10(관동지방 下&完)

말랑헤롱 2021. 4. 22. 09:50
728x90
반응형
SMALL

2세대 골드&실버 마지막 공략입니다.

저번엔 관동지방 갈색,노랑,무지개,블루시티의 배지를 얻었습니다.

이제 남은 회색,상록,홍련,연분홍배지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잠만보를 께워 길을 열고 디그다 동굴을 통해 건너왔습니다.


바로 회색시티로 오세요.


곧장 체육관 고고고!!


회색시티 체육관 관장 웅이네요.

웅의 포켓몬은 데구리,암스타,뿔카노,롱스톤,투구푸스 입니다.

배지를 얻었으면 회색시티 남쪽으로 갑시다.

도착한 곳은 상록시티 입니다. 체육관 위치는 아시죠~? 가보도록 하죠.


음....없네요. 그럼 태초마을로 갑시다.


태초마을에 왔지만 뭐 별다른 건 없고 오박사님이랑 대화한번 하면 관동지방 배지8개를 모아오라고 합니다.

태초마을 남쪽으로 해서 홍련섬으로 가보도록 합시다.


홍련섬 도착! 근데 오른쪽에 웬지 1세대에서 많이 본 트레이너가 보이네요.


말을 걸어봤더니 자신은 잠시동안 챔피언자리에 있었던 그린이라고 합니다.

잠깐 그린이면 1세대에 주인공의 라이벌입니다.

포켓몬 발매가 처음에 레드,그린이 발매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인공이 레드///라이벌이 그린이였습니다.

차후에 피카츄와 블루버전이 나오게 되었고요.

그린이 챔피언자리에 잠깐 있다가 레드한테 발려서 많이 삐져서 여기와서 혼자 시무룩 해있다가 우리의 배지를 보고 다시 의지가 생겼더니

상록시티 체육관으로 오라고 하고 가버립니다.


암튼 홍련섬이 뭔가 이상하네요. 표지판을 읽었더니 화산분출로 인하여 홍련섬의 체육관을 쌍둥이 섬으로 옮겼다고 써있군요.

쌍둥이 섬은 홍련섬과 연분홍시티 중간지점에 위치한 곳입니다. 홍련섬에서 오른쪽으로 쭉 가도록 하죠.


쌍둥이섬에 도착했습니다. 표지판을 읽어보니 홍련섬 체육관 관장 이름 강연이 써있네요.


아저씨 우리 왔어요~


홍련섬 체육관 관장 강연의 포켓몬은 불타입으로 마그카르고,마그마,날쌩마 입니다.

배지를 얻었으면 쌍둥이섬에서 오른쪽 물길따라서 연분홍시티로 가도록 합시다.


독수는 사천왕이 되었으니 연분홍시티엔 새로운 관장이 있겠군요. 이 위치에 있는트레이너가 바로 체육관 관장 도희입니다.

도희는 아버지인 독수가 사천왕이 되면서 체육관관장을 물려 받았습니다. 암튼 싸워봅시다.


닌자 복장을 한 체육관 관장 도희군요.

포켓몬은 독타입으로 크로뱃,아리아도스,도나리,또도가스,또도가스 입니다.

배지를 얻고 다시 상록시티로 가도록 하죠.


체육관에 돌아왔군요.


체육관 관장 그린이군요. 1세대에선 비주기였는데 로켓단 두목이라서 관장자리에서 내려왔나 봅니다.

그린의 포켓몬은 피죤투,후딘,코뿌리,갸라도스,나시,윈디 ​입니다.

다른 체육관은 뭔가 고유의 색깔이 있었는데 이번 상록시티 그린은 각각 타입을 고루 갖고 있습니다.

상당히 강력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우리는 이제 관동지방도 8개의 배지를 모두 얻었고 성도지방도 8개의 배지를 얻어 16개의 배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박사한테 돌아갑시다. 말을 걸었더니 은빛 산으로 한번 가보라고 합니다.

은빛산에는 대체 무엇이 있길래 우리를 은빛산으로 이끄는 걸까요...?


상록시티 우측으로 갑시다. 이곳이 나오는 군요.


어라..! 이곳은 원래 npc가 길을 막아놨었는데 오박사가 연락해서 길을 열어줬네요.

갑시다 은빛산으로!!!


이 앞에 은빛산이네요. 서식하는 포켓몬들 또한 대부분 40레벨의 포켓몬들입니다.


들어가니 어둡네요. 플래시 스킬을 써주면 됩니다.


??????????????????

어라!!!! 이거 1세대 주인공 아닌가요!???

동굴 깊숙히 들어왔더니 사람이 있네요.....얼마나 강하면 여기에 혼자 있을까요.

싸우기전에 포켓몬 점검 한번 가도록 할께요.


엄청난 노가다로...ㅠ 포켓몬들을 육성시켰습니다.

굳이 이렇게 까지 필요 없지만 중요한 꼭 필요한 포켓몬이 있습니다.

우리가 금빛시티부터 키운 후딘(TGB듀얼에 2인 기능이 있어서 통신진화 했습니다)은 진짜 필요합니다.

왜냐면 피카츄,거북왕,이상해꽃,리자몽 상대하기 아주 편하기때문입니다.

그담은 괴력몬 완전 필수 입니다. 왜냐면 상대 레드가 잠만보를 갖고 있습니다. 잠만보를 원콤에 죽일수 있는 크로스촙 스킬이 필수입니다.

그 외에는 필요없지만 상대 에브이 상대용으로 블래키와 망나뇽도 키웠습니다.

그럼 싸웁시다.


피카츄 81레벨.....엄청난 레벨이네요. 하지만 사이코키네시스로 날려보냅니다.


망나뇽의 파괴광성 몇방 쏴주도록 하면 에브이도 체력방전 됩니다.


전기펑치로 보내버리죠.


잠만보ㅡㅡ 괴력몬이 아니면 피가 안깍입니다. 크로스촙으로 원콤 낼 수 있음 냅시다.


리자몽이네요. 저는 하이드로펌프로 죽이겠습니다. 후딘&윤겔라의 전기펀치 또한 아주 좋습니다.


이상해꽃이네요 불꽃펀치 맞고 타버려라!!


이겼습니다. 레드가 말을 안하네요....무섭게 시리...


이화면에서도 말이 없네요...그저 .......만 하네요.

암튼 이제 우리가 진정한 챔피언입니다.

 

그럼 2번째 엔딩크레딧을 보고 2세대 공략을 끝내겠습니다.

2세대가 확실히 하기 편했습니다. 왜냐면 케이시,윤겔라,후딘이 있어서 빠른 공략을 할 수 있었습니다.

2세대 버전공략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번엔 3세대를 공략할지 안할지 모르겠지만 게임공략은 꾸준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