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2세대)

포켓몬스터 2세대 공략2(도라지시티~고동마을)

말랑헤롱 2021. 4. 22. 00:49
728x90
반응형
SMALL

골드&실버버전 공략 2번째 시작합니다.

처음 도라지시티 도착할땐 맵이 낮이였는데....지금은 밤이네요!?

이유는 2세대 부턴 현재시간과 요일을 시작할때 정하는데 정한 시간대로 현실이 저녁시간이 되면 게임도 저녁이 되고 낮이 되고 아침까지 있습니다. ㅋ

아침,낮,저녁 별로 나오는 포켓몬도 다르니 유념하시고 하면 됩니다.

도라지시티에 도착했었습니다. 그럼 이 표지판 위로 쭉 갑시다.


모다피의 탑이네요. 이곳으로 갑시다. 이유는 레벨업과 비전머신05를 얻기위해서죠.


이곳의 분위기는 뭔가 조용해 보이면서 스님처럼 보이는 사람이 있네요.


스님이 맞네요. 하지만 우린 상대방이 누구건 다 박살내버리죠.


탑을 계속해서 올라가면 됩니다. 이곳이 꼭대기 입니다. 상대 트레이너에게 자비란 없이 박살내버리면 됩니다.


끝에 자락으로 왔더니 붉은머리가 있네요. 포켓몬을 거칠게 다뤄 저 주지스님이 뭐라고 합니다.ㅋㅋ


붉은머리는 빡쳐서 내려가고 이제 우리가 싸울 차례입니다.


주지스님의 포켓몬은 아주아주 약하니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비전머신도 얻었고 주지스님 우측에 보이는 동굴탈출로프 아이템을 먹고 탈출하죠.


자! 포켓몬센터에 와서 회복도 합시다.


그럼 도라지시티의 체육관으로 고고!!!

(타입 새포켓몬)


체육관장 앞에 트레이너 2명을 이기면 되요!


도라지시티의 관장 비상!


이곳은 새포켓몬 트레이너들이 있습니다. 체육관장 비상역시 비행타입 포켓몬입니다.


첫 뱃지 획득!!!! 잉....내가 뭘 잘못 눌렀나....오토 파이어가 뭐지...?


뱃지를 얻고 밖으로 나왔더니 공박사한테 전화가 왔네요. 조수를 보냈다네요.

포켓몬센터로 보냈다니 포켓몬 센터로 갑시다.

   


잉??오른쪽은 도라지시티 처음 왔을때인데 그때는 조수가 없었는데 이번엔 조수가 확실히 있습니다.


자! 조수가 포켓몬 할아버지가 공박사한테 준 포켓몬알을 우리한테 전달하러 왔습니다. 받아주면 되요.


이 알이 어떤 포켓몬일까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열심히 포켓몬월드를 돌아다니면 알이 부화됩니다.


회복도 했고 이제 우리가 할 일은 다음 도시로 가는 것입니다. 체육관과 상점 가운데 길이 있네요. 이쪽으로 갑시다.


이곳은 32번 도로네요. 다음 체육관은 고동마을인가 봅니다.


쭉 내려가주면 됩니다.


트레이너들도 있네요.


동굴이 살짝 보이는데 웬 사기꾼이 있네요!!!! 우린 100만원이란 돈이 없네요.. 거절하죠.


연결동굴 앞에는 포켓몬센터가 있으니 그곳에서 치료하고 갑시다.


연결동굴은 밝은 동굴이네요. 동굴에 사다리 안타고 그냥 1층에 있으니 쉽게 찾을수 있어요.


이제 출구가 보이네요.

 

고동마을 도착!! 이곳에선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이것으로 이번 공략도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 공략은 고동마을을 필두로 이루어 질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