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4세대)

포켓몬스터 4세대 공략5(연고시티~신수마을~장막시티)

말랑헤롱 2021. 4. 23. 22:54
728x90
반응형
SMALL

4세대 5번째 공략입니다.

이번공략은 딱히 공략이라고 할거는 없고 그저 달리기 공략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자 영원시티 남쪽게이트로 향합니다.


이분이 광휘의 아버지라고 합니다. 학습장치 아이템을 줍니다.

(학습장치:지니게 하면 지닌 포켓몬이 전투에 참가하지 않아도 경험치 획득)

아주 좋은 아이템이죠. 


자전거도로를 달려 주면 됩니다.


206번 도로를 쭉 내려가다 보니 무쇠시티가 나오네요.


그리고 광휘가 등장합니다.


배틀서치와


다우징머신을 선물로 주고 갑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측도로로 빠지면 됩니다. 그럼


천관산이 나옵니다. 천관산으로 입장하죠.

 

 



의문의 사나이가 4세대 신오지방의 신화에 대해서 말하고 가버립니다. 4세대의 주 스토리라인은 신오지방의 신화를 다룬다는 이야기인거 이제 슬슬 아시겠죠?


그리고 천관산을 지나면 이런 곳이 나오는데 열심히 달려가면 됩니다.


달리다 보면 연고시티에 도착합니다.(하지만 체육관은 도전이 불가능합니다.ㅠㅠ)

포켓몬센터 한번 들려주고

북쪽에 가면 누군가 길을 막고 있는데 바로 연고시티 체육관 관장입니다.

말을 걸면 도전을 받아주겠다고 하고 가버립니다.


그리고 포켓몬컨테스트 장으로 입장하면 엄마가;;있네요.


드레스만 주고 떠나버리는 쿨하신 엄마....엄마 오랜만에 봤는데 그렇게 가는건가요?


암튼 그리고 체육관으로 가봅시다.


하지만 관장이 없다네요. ?? 아까 걔 관장이라고 하고 도전받아주겠다고 했는데 없네요


암튼 연고시티에서 다음 모험을 하러 갑시다. 하지만 라이벌친구가 와서 한판 뜨자고 하네요

 


찌르코(19Lv), 팽태자(21Lv), 포니타(20Lv), 로젤리아(20Lv) 4마리의 포켓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바람앞에 등불마냥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타운맵을 한번 보도록 하죠. 연고시티에서 두군데로 빠질 수가 있네요. 일단 가기전에


콘테스트 한판 해주세요. 꼴찌해도 1등해도 그냥 한판만 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연고시티 동쪽게이트로 가면 209번 도로를 통해서 신수마을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럼 가죠. 가는 길에 이 아저씨에게 말을 걸면 낚시대를 줍니다. 물포켓몬이 없는 저로서는 엄청나게 좋은 득템입니다.!!


그리고 열심히 달리죠. 헥헥...트레이너들은 많고 갈 길은 멀고 


자전거도 타고


그렇게 가다 보니 신수마을 도착!!! 이곳은 체육관이 없는곳입니다. ㅎㅎㅎㅎㅎ


북쪽으로 바로 런런 해주도록 합니다. 봉신마을 표지판이 나오네요. 우리는 장막시티로 갈껀데...이동하다 보면 우측길로 빠져주면 됩니다.


그럼 215번 도로가 나오고 장막시티 이정표가 있군요. 제대로 갔습니다.

가는 길에 많은 트레이너들을 무찌르고 열심히 가면 장막시티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략은 공략같지도 않은 공략이였습니다.

5번째 공략인데 아직도 배지는 2개 밖에 없습니다. 초반부분이 대부분 스토리 잡아주는 지라 체육관보다는 갤럭시단과 주인공의 모험이야기에 초점이 맞춰져있습니다.

이제부터 진짜 공략이 시작될거 같습니다.

그럼 다음 공략으로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