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4세대)

포켓몬스터 4세대 공략4(영원시티-체육관&갤럭시단 공략)

말랑헤롱 2021. 4. 23. 22:50
728x90
반응형
SMALL

4세대 4번째 공략을 시작합니다.

이번 공략은 영원시티 통째로 공략합니다. 이유는 체육관과 갤럭시단과 스토리에 대한 공략입니다.


자 이번 공략의 시작은 영원시티부터 입니다. 저번 공략에서 도착을 했었죠. 그럼 포켓몬센터도 가고 포켓몬센터 가서 다 정리를 해주고 센터윗길로 가면 됩니다.


갑자기 나온 의문의 소녀는...마박사를 알고 있네요. 누굴까요?


난천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포켓몬신화를 조사하는 연구가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4세대는 포켓몬신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스토리인가 봅니다. 이전에 갤럭시단도 우주의 신비를 풀기위해서 포켓몬신화를 알아야 된다고 했었죠.


그리고는 풀베기 비전머신을 주고 갑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ㅠㅠ 


이 건물은 갤럭시단 빌딩입니다. 와 포켓몬도 모집하네요. 잠깐!? 트레이너를 모집해야지 왜 포켓몬을 모집하는거지??
아니 포켓몬스터를 모집 중?? 갤럭시단 미친거 아니야!!!

아무튼 풀베기를 해야되는데 불가능 하기에 체육관으로 갑시다.


영원시티 남쪽에 위치한 체육관입니다.

     


어..!? 잠깐만 기라티나는 중간에 시계모양으로 된 체육관이였는데 비교 사진 한장 올려드릴께요.

위쪽이 디아루가,펄기아 버전의 체육관 내부이고 아래쪽이 기라티나의 체육관입니다.

혹시라도 기라티나를 하시는 분들은 혼동되지 마시고 하면 됩니다.

아무튼 이 체육관의 특성은 풀포켓몬입니다.


공략은 아주 쉽습니다. 숲으로 덮힌 체육관에 조무래기 트레이너들이 한명씩 숨어있습니다. 일단 첫 스샷을 보시면 우측에 보면 희미하게 사람 머리가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표시한 곳에 숨어있습니다.

이기면 다음 상대의 위치에 대한 힌트를 줍니다. 이 트레이너는 바위2개 있는 곳에 숨어있다고 말했었습니다. 스샷은 못찍었습니다.ㅎㅎ


바위 2개쪽에 숨어있습니다. 저 트레이너를 이기면 이번엔 3그루의 나무 가운데!


3그루의 나무 가운데에 있네요~

이렇게 찾가서 다 이기면 체육관 관장이 등장합니다.

체육관 관장 등장!!

 

모두 풀포켓몬입니다.

아주아주 쉽게 클리어 했습니다. 왜냐면 불포켓몬이기 때문이죠!


그렇게 두번째 배지도 이렇게 획득했습니다.


그럼 풀베기가 가능해졌네요. 그럼 갤럭시단 빌딩으로 쳐들어 가면 됩니다.


오호 이렇게 생겼군요. 마구마구 싸우면서 젤 윗층으로 갑시다.


와....무슨 학교인거 같네요. 학습을 하고 있나보네요. 저기도 말걸면 덤비는 조무래기가 있으니 경험치를 얻을겸 싸워주도록 하죠.


3층에 왔습니다. 이곳은 도서관 분위기? 책상이 한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어찌됐든 싸우면 됩니다.


4층에 도착하니 딱봐도 누가 적인지 알겠죠!? 바로 우측에 있는 보라색? 머리가 갤럭시단입니다. 싸움 고고!!


이렇게 주뱃과 스커탱크 두마리를 이기면 됩니다. 아주아주 간단합니다.
이기면 왼쪽에 있는 npc가 자신은 자전거가게 사장이라고 한번 찾아오면 좋은 선물을 주겠다고 하고 가버립니다.

그럼 선물을 받으러 가죠.

역시나 자전거가게 사장님!! 자전거를 떡 하니 한대를 주시네요. 고마워요 사장님^^

 

그리고 이번엔 포켓몬센터 우측에 있는 집으로 들어가면 가운데 있는 남자npc에게 말을 걸면 탐험세트를 받도록 합니다. 받아야지 게임이 진행됩니다. 탐험을 해보겠냐 하는데 그냥 무시하고 나가면 됩니다.

이것으로 영원시티 공략은 끝입니다. 다음은 연고시티로 공략하러 떠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