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4세대)

포켓몬스터 4세대 공략2(축복시티~무쇠시티)

말랑헤롱 2021. 4. 23. 22:41
728x90
반응형
SMALL

4세대 첫번째 체육관배지를 공략하겠습니다.

포켓몬을 항상 하면서 1세대빼고는 2,3,4세대는 모두 초반부분이 상당히..길게 느껴지네요. 뒤에 5,6세대도 똑같지만요 ㅎㅎ

암튼 공략 시작합니다. 1공략 마지막은 축복시티에 도착했었습니다.

축복시티에 도착해서 포켓몬센터를 한번 가셔서 치료 하시고 바로 왼쪽에 있는 이곳! 트레이너스쿨로 들어가세요.


들어가죠 학교로!


바람이가 있네요~ 공부하고 있던 중입니다. 공부하기전에...엄마한테 모험간다고 얘기좀 해라...너 찾아 왔잖니...물건 전해주러


저 친구 엄마가 전해줄물건을 줬었죠 전해줬더니 타운맵이라고 하네요. 2개나 갖고 있기 싫은지..우리에게 1개를 줍니다. 우리는 타운맵을 얻게됩니다.


트레이너스쿨에서도 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스샷에 보이는 이 두명이 싸움을 받아줍니다. 겁나 약해요~


그리고 축복시티 위로 올라가면 오잉~? 넌 누구냐??


축복시티에 피에로 3명이 있다고 합니다. 말걸어서 퀴즈를 풀어 오면 뭘 준다고 합니다.


이분이 피에로 입니다.


첫문째 퀴즈는 훗...너무 쉽네요 경험치를 얻고 랩업을 하면서 강해지죠 "예"!!


두번째 피에로는 포켓몬에게 도구를 지니게 할 수 있다?? 당연히 "예"!!


세번째 피에로는 기술에도 타입이 있다?? "예" 타입이 있으니 비전머신,기술머신을 포켓몬 타입별로 배울 수 있겟죠?!


퀴즈를 모두 풀고 돌아와서 말을 걸었더니 포켓치를 받았습니다. 화면 아래에 시계가 생겼네요!

포켓치라고 시간,포켓몬상태,다우징머신 등등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축복시티 우측도로로 나가줍니다.


훗 또 너냐?? 벌서부터 지겨워 진다.


한판 싸워주면 됩니다. 찌르꼬...너무 쉽네요 가볍게 상대해주세요.


다음은 팽도리 ...상성때문에 딜이 안박힙니다. 차후에 전기 혹은 풀포켓몬을 구해야 됩니다.


그리고 타운맵을 열어보니 무쇠시티를 가야 되는데요. 축복시티 우측도로로 쭉 가면 될거 같네요.


싸움 중 진화했습니다^^


무쇠시티를 가르키는 표지판이 나오네요. 동굴을 지나가면 됩니다.


동굴 들어왔습니다! 


어...아저씨 누구신데 저에게 그런 비전머신을 주나요 ㅠ 바위깨기 비전머신입니다.!!!!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4세대에서는요!!!


암튼 동굴 안에 두명의 트레이너를 이기고 동굴로 나오면 무쇠시티에 도착합니다.


그래 안녕하시다.


아주 고맙게도 체육관 앞으로 절 데려다 주네요. 근데 쟤 왜 문앞을 막고 있을까요~?


체육관 배지를 이미 얻어다고 하네요...그리고 관장은 무쇠탄갱에 일하러 갔다고 합니다.

이곳 체육관 관장은 관장이면서 탄광에서 일하는 분인가 봅니다. 자 갑시다. 무쇠시티 남쪽입니다.


포켓몬이 달려들면 땡큐~ 잡아주겠어


가면서 말을 걸면 대결을 하게 됩니다.


이 분이 무쇠시티 체육관 관장입니다 말걸면 ㅇㅋ하고 체육관으로 오라고 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동굴탈출로프 아이템이 있으니 먹고 나가주세요~


체육관으로 들어왔습니다. 이곳은 바위타입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뭇 1세대가 생각나네요.
암튼 체육관 관장한테 가는 길에 2명의 트레이너를 제압하고 가면 됩니다.


드디어 첫번째 대결!

꼬마돌(12Lv) ,롱스톤(12Lv) ,두개도스(Lv14) 모두 바위타입 포켓몬입니다. 두개도스는 4세대 포켓몬입니다. 머리가 아주 단단해 보여서 머리에 물대포 쏴버리고 싶네요 ㅎㅎㅎ아마도 골로 가겠죠


짜잔!! 첫번째 배지 획득 이제부터 진정한 모험이 시작입니다.


그리곤 축복시티로 돌아가는 길에 또 등장한 이녀석 !!!

너 자꾸 짜증나게 나타나서 나한테 들이박지좀 마라!!

여튼 축복시티로 되돌가 가면 됩니다. 

자!! 다시 축복시티로 왔습니다. 이것으로 4세대 두번째공략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