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2세대 리메이크)

포켓몬스터 하트골드 공략1 (연두마을-무궁시티)

말랑헤롱 2022. 3. 2. 00:28
728x90
반응형
SMALL

포켓몬스터 2세대 리메이크 하트골드를 공략하겠습니다.

저번에 2세대 공략은 실버버전을 공략했기에 이번에는 골드버전으로 플레이하겠습니다.

하트골드는 이번에 하면 총 3번 플레이하게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하트골드를 실행하였습니다

오박사 나옵니다. 

이번 하트골드에서는 남자 여자 고를수가 있습니다. 저는 여케로 했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케릭터가 나옵니다. 이름은 심향이네요

시작을 알리는 연두마을 입니다.

포켓몬 알에대해서 얘기를 합니다. 공박사님 저 이제 시작했어요. 많은 임무를 주지마세요

2세대의 스타팅 포켓몬입니다. 저는 이전에 실버버전 공략할때는 리아코로 갔지만, 오늘은 브케인으로 가곘습니다.

브케인이 뒤에서 따라오네요. 이번 리메이크 버전에 특징입니다. 

심향이 부릅니다. 새희야 

별 말은 안합니다. 엄마한테 포켓몬 보여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연두마을을 떠나던 찰라에 공박사가 옵니다.

무궁시티에 왔더니 할아버지가 끌고가네요 

골드버전에서는 말을 걸어야 소개해줬는데, 이번 하트골드에서는 강제로 끌고 갑니다

러닝슈즈 득템 고마워 할아버지

무궁시티를 나갈려고 하니 다시 와서 맵카드를 줍니다. 

중간에 가다보면 집이 있는데, 안들어가도 됩니다. 안들어갈시는 아저씨가 나와서 규토리케이스를 줍니다.

들어가서 말을 걸면 줍니다.

이놈들 여기서도 막고있네요 

할아버지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포켓몬을 회복시켜고 알을 공박사에게 전해달라고 합니다.

 

오박사가 저에게 포켓몬 도감을 주면서 여행을 떠나라고 합니다. 

할아버지의 집에서 나왔더니. 공박사에게 연락이 옵니다.

 

큰일났다고요??? 

무궁시티를 지나 연두마을로 갈려고 하는데, 어떤 트레이너가 나옵니다.

왜 니가 리아코를 가지고 있지??? 설마 리아코를 도둑맞은건가?

어차피 초반에 브케인이나 리아코나 약한 기술밖에 없습니다. 몸통박치기로 떄려잡으면 됩니다.

스타팅 포켓몬 중 제가 브케인을 가져갔으니 2마리가 있어야 되는데, 1마리 밖에 없네요.

아마도 그 도둑이 리아코를 가져간거 같습니다.

그 도둑놈의 이름은 태양입니다. 임의로 지어준겁니다. 

그리고 공박사에게 이상한알을 전해줍니다.

오박사가 도감을 준걸 보고 포켓몬체육관에 도전를 해보는게 어떠냐고 물어봅니다. 

공박사님 제가 이 게임을 하는 목표입니다. 모든 체육관을 이기고 4천왕을 이기는게 목표입니다.

연두마을 밖에서 심향이 기다립니다. 아마도 포켓몬 잡는걸 보여줍니다. 

무궁시티를 지나, 31번도로를 갔더니 골드버전처럼 똑같이 전투가 끝났고, 계속 트레이너들이 도전을 합니다.

30번도로와 31번도로를 계속 가면, 도라지시티가 나옵니다.

심향이 또 나와서 배틀레코더를 줍니다. 

도라지시티에 도착했습니다.

 

다음번 공략은 모나피의 탑, 도라지시티 체육관을 공략하겠습니다.

 

이미 몇번 플레이를 했었고, 골드버전만 여러번 끝까지 클리어 해서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