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6세대)

포켓몬스터XY 6세대 8편(옥유마을)

말랑헤롱 2022. 4. 28. 21:01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공략은 사라시티 가기전에 옥유마을편입니다.

 

옥유마을은 체육관이 없습니다. 

삼채시티 북쪽으로 가면 10번도로가 있습니다. 다른 이름은 멘히르로드 입니다.

가다보면 플레어단 조무래기들이 몇명 있습니다. 그냥 다 뚫고 가면 됩니다.

패배하고 그냥 냅다 도망가네요 

10번도로에서 천둥의돌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어단이 또 나옵니다. 3명정도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0번도로에 많은 트레이너, 아이템이 있습니다. 

천둥의돌만 먹어도 괜찮은거 같아요.

옥유마을에 왔습니다. 왔더니 플레어단 한명이 옥유마을은 돌의마을이라고 하네요. 무슨 말인가요? 

 

다른 주인공 칼름이 와서 플레어단이 왔었냐고 묻습니다. 저는 예,아니요 선택지 있는데, 아니요를 눌렀네요.

하지만, 스토리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플레어단이 들어간곳에 가면 고대의유적이라고 나오네요. 지금은 들어갈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옥유마을을 떠날려고 하자, 누가 나타납니다.

 

저번에 만난 사라시티의 체육관 관장인 코르니 입니다.

한판 싸우고 싶어 하더라고요.

 

손쉽게 루카이로를 이기고, 먼저 사라시티에 가서 기다리고 있을테니 오라고 합니다.

옥유마을 동쪽으로 가면 11번 도로가 나옵니다.

중간에 홀로캐스터로 플라타느 박사가 연락이 옵니다.

사라시테 메가진화 아저씨가 있으니, 메가진화에 대해 물어보라고 하네요

비품의 동굴까지 왔습니다. 여기를 지나가면 사라시티가 나옵니다.
자!! 그럼 가봅시다

여기는 자건거,룰러가 금지네요. 뛰어가야겠다!!

여기서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내려가면 달의돌이 있습니다. 달의 돌을 먹고,바로 위쪽에 길로 가면 됩니다.

삼거리에 도착하고, 위로 가면 사라시티로 갈수 있는데, 바위를 밀어야지 갈수가 있네요. 

다시 지하로 내려가주세요.

중간에 삼거리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티에르노가 있습니다. 

플래시 기술을 주네요. 그냥 길따라 가면 됩니다.

이 포켓몬트레이너를 만나고, 계속 서쪽으로 가면 위층 가는 길이 보이고, 동굴로 나가면, 사라시티에 도착합니다.

각성의 마을 사라시티라고 하네요.

 

저도 여기서 메가진화에 대한 단서를 찾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공략은 사라시티입니다.

 

이제 3번째 배지를 획득하겠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