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4세대)

포켓몬스터 4세대 공략9(봉신마을~연고시티(5번째 배지))

말랑헤롱 2021. 4. 24. 15:50
728x90
반응형
SMALL

9번째 공략입니다.

이번 공략에는 5번째 배지 획득과 갤럭시단의 실체에 대해서 공략하겠습니다.

그럼 봉신마을부터 시작하곘습니다.

포켓몬센터 왼쪽에 보이는 할머니에게 다가갈려고 하면 먼저 말을 겁니다.

 


갤럭시단이 계속해서 "그것"에 대해 언급을 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폭탄이였습니다.....위험한 놈들입니다. 빨리 가서 처리를 해야겠습니다.


봉신마을 중앙에 위치한 동굴입니다.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디아루가와 펄기아겠죠!?


조무래기가 깝치네요. 오히려 너의 입을 다물게 해줄께 덤벼덤벼!!


???우리한테 졌으면 그냥 사라지렴 뭔 헛소리를 하니!!


그리고 할머니가 오더니 포켓몬전투를 봤나 보네요. 강한트레이너라고 합니다.^^


이분이 그 난천의 할머니였습니다! 부탁을 받았죠? 부적을 전해달라고 했었죠.

부적을 전해주고 고맙다고 인사를 받고 동굴을 구경하라고 합니다.


동굴 끝부분에 3마리의 포켓몬과 가운데 붉은 빛이 있습니다.

이것은 무슨 뜻을까요?


할머니가 오더니 뭐라 하네요. 아마도 4세대 포켓몬신화에 대한 이야기인데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더욱 단서가 필요하네요.


그리고 파도타기를 받고 연고시티 체육관으로 가서 배지를 얻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밖을 나갔더니 태홍이라고 하는 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뭐라 뭐라 하네요. 짐작으론...이 놈이 갤럭시단의 주범인거 같습니다. 일단 뒤에 스토리라인을 계속 봐야겠죠? 저의 짐작이니 일단 갑시다.!


연고시티 체육관에 도착!! 과연 관장이 있을까요?


오!오! 이번엔 관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고시티의 포켓몬은 고스트타입니다.


체육관 구조는 퀴즈를 풀어서 앞으로 나가는 구조입니다. 퀴즈는 수학문제이니 아주 쉽습니다~
수학 못하는 분들은 없겠죠??


틀린 방으로 들어가면 트레이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열심히 달려서 관장 방으로 도착했습니다.

자 덥벼!!!


날 기다리고 있었다고요?? 체육관 배지나 내놔요

포켓몬은 3마리입니다. 둥실라이드, 무우마직, 팬텀입니다. 저처럼 윤겔라로 하는 분들은 둥실라이드, 무우마직은 원콤이 아니니...다른 포켓몬으로 제거해주세요.


이기면 파도타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그리고 체육관에서 나왔더니 난천이 절 찾고 있었다고 하네요.


봉신마을에서 오는 길인가 보네요. 아마도 할머니를 만난 모양입니다.


그리고 포켓몬신화에 대해 알고 싶으면 운하시티 도서관으로 가라고 하네요. 과연...그 도서관에 있는 내용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배지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짜잔~ 드디어 5개가 나왔습니다.

디아루가,펄기아를 하는 분들이 연고시티 관장이 없다고 검색을 많이 하나봐요. 저 역시 기라티나에서는 바로 나타났던 관장이 안나오길래 뭐지..하고 검색을 했었습니다.

결론은 스토리라인이 있는데 그 스토리대로 게임을 진행해야 관장이 나옵니다.

다음 공략은 그럼 운하시티로 가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