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4세대)

포켓몬스터 4세대 공략13(장막시티 갤럭시단 빌딩 공략)

말랑헤롱 2021. 4. 24. 16:09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공략은 장막시티에 있는 갤럭시단의 본진을 철저하게 붕괴시키는 공략입니다.

그럼 공략 고고!!


일단 장막시티로 오시면 됩니다.


장막시티 포켓몬센터를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측엔 갤럭시단빌딩으로 갈 수 있고 왼쪽으로 가면 갤럭시단창고로 갈수 있습니다. 일단 우측 빌딩쪽으로 갑시다.

빌딩 앞에 조무래기가 있군요. 말을 걸어주면 됩니다.


말을 걸면 오래전에 저한테 혼났다고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잽싸게 도망가는데 무언가 떨어트리고 갑니다. 갤럭시단 창고 열쇠입니다.

갤럭시단 건물은 항상 열쇠가 필요합니다.


창고로 진입 합니다.


보이는 조무래기 앞에 문이 막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무래기가 떨어트린 창고열쇠로 열수 있습니다.

열고 갑시다.


이제 건물 내부에서 전용열쇠를 찾아야 됩니다. 열쇠가 없으면 진행자체가 안됩니다.


창고건물에서 우측으로 쭉 달려주면 계단이 있습니다. 올라갑니다.


그리고 계속 올라가면 이러한 곳이 나오는데 왼쪽 워프를 타고 갑시다.


열쇠의 장소를 알려주고 싶지만 진짜로 모른다고 하네요. 거짓말인거 같은데 ㅋㅋ그래서 함 혼내줄려고 했는데 얘는 안싸웁니다 ㅎㅎ


그리고 계단을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워프가 있습니다. 워프를 타주세요.


그럼 바로 창고1층 아까 막혀서 못들어갔던 문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전용열쇠입니다.


갤럭시단의열쇠를 획득했습니다. 이제부터 갤럭시단 빌딩을 마구마구 흔들고 혼란을 시키러 가봅시다!!!


열쇠를 사용하면 문이 열리고 이제 빌딩쪽으로 갑시다.


빌딩 앞으로 왔습니다. 문이 3개가 있는데 왼쪽 2개는 같은 맵이고 오른쪽 문은 탈출용이기 때문에 왼쪽 2개 중 하나로 들어갑시다.


열쇠를 이용해서 문을 열고 올라갑시다.


이 워프를 타셔야 됩니다.!! 워프를 타자마자 왼쪽에 침대 2개가 보이는데 그 침대에서는 회복이 가능합니다.


암튼 계속 그 길을 따라 가면 워프3개가 있습니다. 케릭터가 보는 워프를 타야됩니다.!


그러면 누가봐도 이건 보스가 있는 방입니다. 그렇게 미로는 아니네요. 제가 한방에 가서 그런지 ㅎㅎ

암튼 문을 열죠.


역시 이 분이 보스입니다. 갤럭시단을 방해한다는 소문을 들었는지 그게 바로 우리라는걸 알아차리는군요.

유크시 

  

엠라이트

     

아그놈

이 세마리를 잡았다고 합니다. 아마도 뭔 일을 꾸미기 위해서 이 세마리가 필요한가 봅니다.

이 세마리는 신오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그리고 갤럭시단 보스는 싸움을 걸어옵니다.

 


너무 손 쉬윈 상대들을 꺼내고 있습니다. 이거...보스 맞아?? 왜이렇게 약해

암튼 격파 합니다.


그리고 마스터볼을 줍니다.? 잠깐 너 악역인데 왜 이런 고오오급 선물을 주는거야??


호수에서 잡아온 3마리 포켓몬을 도와주고 싶으면 워프를 타라고 합니다.

우측으로 가면 바로 워프가 보입니다.


그리고 도착한 곳에 왔더니...연구소인거 같은데 3마리의 포켓몬이 보이네요.

저 길을 막고 있는 갤럭시단 간부와 말을 하고 포켓몬싸움을 한판 때려주면 됩니다.

이기면 비켜줍니다.


그리고 바로 포켓몬을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3마리 포켓몬은 모두 도망갑니다. 그리고 빨강쇠사슬을 만들었다고 털어놓습니다.

갤럭시단은 뭐만 하면 지들 계획을 스스로 말하네요.

그리고 보스가 천관산으로 향했다고 합니다. 

다음 행선지는 천관산으로 정해졌습니다. 다음 공략은 천관산에서 갤럭시단 보스가 무슨 짓을 하는지 알 수 있겠군요.

이제 슬슬 겜을 향해서 가고 있습니다.

배지도 1개 남았고 갤럭시단도 마지막 최종 대결만 남겨놓은 상황입니다.

그럼 다음 공략으로 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