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7세대 썬)

포켓몬스터 썬문 썬 공략 3편(하우올리시티)

말랑헤롱 2022. 5. 13. 00:04
728x90
반응형
SMALL

이제 드디어 첫번째 시티인 하우올리시티의 공략과 2번도로 포켓몬센터까지 공략을 하겠습니다.

 

일단 네비게이션 위치로 가면 트레이너 스쿨 앞에서 릴리에가 기다리고 있어요.

 

하우올리시티 가는 길은 켄타로스가 막고 있어서, 갈수 없다고 하고, 일단 트레이너 스쿨은 갈수 있어서, 트레이너스쿨로 가자고 합니다.

트레이너스쿨에서 4명의 트레이너를 이기면 된다고 하네요.

덤으로 학습장치까지!

바로 왼쪽에 트레이너가 한명있는데, 3명을 이기고오라고 합니다.

학교 오른쪽 구석에 가면 트레이너 1명 발견!!

왼쪽 구석에 가면 트레이너 1명 발견

학교 내에 1층에 1명 발견!

릴리에에게 가면 포켓몬을 회복시켜줍니다.

그리고 운동장에 있는 마지막 트레이너와 대결을 하면 됩니다.

질퍽이를 가지고 있는데, 알로라폼입니다.

알로라폼 질퍽이는 독타입에, 악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 2층으로 오라고 하네요???

 

내가 무슨 잘못을 했나???

 

 

학교 선생님이 4명의 트레이너를 이긴걸 보고 저와 대결을 하고 싶다고 하네요

간단하게 이겨주면 됩니다.

 

그리고 쿠쿠이박사와 일리마가 등장합니다.

일리마는 알로라섬에서 캡틴이라고 합니다.

제가 싸우는걸 보고, 시련에서도 훌륭한 기술을 보여주라고 하네요.

그리고 일리마는 훈수를 합니다.

....포켓몬을 늘리는것은 어떠냐고??? 어차피 일리마는 저에게 질 운명입니다!!!

 

그리고 트레이너스쿨을 끝내고, 모두가 섬 순례를 열심히 하라고 응원해줍니다.

릴리에 하루올리시티까지 안내해줘!!

그리고 켄타로스와 할라, 하루가 보입니다.

할라가 처리를 해줍니다.

그리고 하루와 주인공,릴리에도 하루올리시티로 떠납니다.

하우올리시티에 도착하니, 누군가가 반겨주고, 알로하 라고 인사하면 모두가 다 받아준다고 하네요

알로라지방은 사람들이 정이 많은가 봅니다.

로토무도감이 있으면 포켓파인더를 줍니다. 

포켓파인더는 사진찰영 기능입니다.

그러다가 릴리에도 도착하고, 부티크라는 샵에서 쇼핑을 하겠다고 합니다.

한 NPC가 벽이 부서진 곳이 찰영스폿이라고 알려줍니다.

이런식으로 벽에 가서 포켓몬을 찰영하고, 여러사람에게 반응을 보고, 반응이 좋으면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는 포켓파인더입니다.

릴리에도 어떤 상점앞에서 옷은 누가 사주냐고 물어보네요.

릴리에는 엄마가 사다주는 옷을 입는다고 합니다.

엄마의 패션센스 너무 좋아요. 

더 왼쪽으로 가면 포켓몬센터가 있습니다. 회복하고 나와주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두 npc가 스컬단이라는 악당이 포트에리어에 나왔다고 합니다.

포트레리어는 하우올리시티에 남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가다보면, 말라사다를 먹이면 포켓몬과 사이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달콤라사다를 사서 포켓몬이랑 같이 먹으면 됩니다.

그리고 에코보이스 라는 기술을 획득하고, 네비게이션에 보이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일리마도 있네요. 말을 걸고, 또 스컬단에 등장합니다.

 

스컬단 조무래기가 싸우게 됩니다.

랩8 주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레이너스쿨부터 주인공을 신경쓰고 있었다고 하고, 시련에 도전하기 위한 시합을 하게 됩니다.

랩9 영구스, 랩10 루브도

둘다 노말타입니다. 하지만, 10랩 루브도는 나몰뺴미를 선택할시, 불꽃세례를 사용하고

냐오불로 선택할시 물대포를 사용하고,

누리공을 선택할시 나뭇잎이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역 속성을 가지고 상대를 하야됩니다. 

 

이기면, 일리마의시련에 도전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포켓몬센터에 가서 치료를 하고, 포켓몬센터 왼쪽에 릴리에를 만나면 됩니다.

릴리에 항상 응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2번도로로 갈려고 했더니, 또 켄타우로스가 길을 막고 있네요. 

일단 켄타우로스 머리를 쓰담으라고 하고, 그 뒤에서 또 도망갑니다.

이제 2번도로에 도착했습니다.

2번 도로 바로 앞에 여자트레이너랑 싸우면 됩니다

랩9 고오스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으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또 스컬단입니다.

랩10 슬리프입니다. 스타팅 포켓몬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포켓몬센터 가기전까지 트레이너가 있습니다.

보육원아(랩8 깨비참), 백팩커(랩10 소미안)-개인적으로 소미안 물포켓몬이라 너무 힘들었습니다.

힘들게 이기고, 포켓몬센터까지 도착을 했습니다.

 

이제 일리마 시련이 남은거 같습니다.

다음 공략은 일리마 시련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