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6세대)

포켓몬스터XY 6세대 4편(고목내마을,파르팽 궁전)

말랑헤롱 2022. 4. 26. 00:10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포켓몬스터XY 6세대 4편 4번도로,고목내마을,6번도로,7번도로,파르팽 궁전 공략을 하겠습니다.

 

이번 공략도 체육관 배지는 없습니다.

 

미르시티에서 5번도로로 나가면 됩니다. 중간중간 트레이너도 있고, 아이템도 있습니다. 

중간에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티에르노가 대결을 하자고 합니다.

티에르노의 포켓몬은 가재군입니다. 

1세대 크랩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물포켓몬 입니다. 

이기면 옆에 있던 트로바가 달콘한꿀을 줍니다. 포켓몬을 잡으러 갈 때 달콤한꿀을 나오면 여러 마리가 나옵니다.

계속 4번도로를 가면 됩니다. 중간에 트레이너도 있고, 그냥 싸우세요. 경험치를 계속해서 쌓아야 됩니다.

이게 홀로캐스터였습니다. 미르시티에서 한번 티에르노 홀로캐스터가 나온 적이 있죠.

고목내마을 도착했습니다.

포켓몬센터 왼쪽으로 가면 무슨 모텔 같은 게 있습니다. 2층에 가면 o파워 아저씨가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파워를 받으면 됩니다.

고목내마을 북쪽으로 가면 침울한 성이 있습니다.

사나는 메가 진화를 물어보네요. 저도 메가진화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포켓몬스터 XY는 처음이라

갑자기 누가 나타납니다. 7번 도로에 이상이 생겼다고 하네요.

6번 도로는 파르팽 궁전이 나오고, 7번 도로로 가야지, 다음 체육관을 갈수 있습니다. 일단 7번도로로 가면 됩니다.

7번도로 중간에 아래로 가면 나무 열매를 심을 사람을 구하는 것 같습니다.

기적의씨는 중간에 나무 열매 심는 곳에서 제일 오른쪽 아래에 가면 있습니다.

무슨 일인지 궁금했는데, 잠만보가 길을 막고 있네요.

 

포켓몬피리는 파르팽 궁전에 있다고 합니다. 그럼 6번 도로를 가서 파르팽 궁전까지 가겠습니다.

중간에 또 트레이너와 아이템을 이 있습니다. 딱히 중요한 아이템은 없고, 트레이너 만나면 계속 싸워주면 됩니다.

 

파르팽 궁전 입구에 도착하니, 입장료 1000원을 달라고 하네요.

 

부자가 더 밝히네요 ㅎ

일단 입장료를 주고, 파르팽 궁전에 들어갑니다.

 

어떤 남자가 트리미앙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사나는 같이 찾아줘 자고 하네요.

1층 왼쪽 첫 번째 방으로 가면, 회복할수 있습니다.

왼쪽 2층으로 올라가서 첫번째 보이는 방이 들어가면 부적 금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적 금화는 돈을 좀 더 받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다시 1층으로 와서, 파르팽 정원으로 가면 됩니다.

바로 쭉 올라가면, 분수가 있습니다. 분수에서 왼쪽 아래로 가면 비전 머신 1 풀베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꼭 얻고 가세요.

 

그리고 중앙에 분수를 기점으로 왼쪽 위로 가면, 사라진 트리미앙이 나옵니다.

트리미앙을 잡을 때, 맵 가운데 사나를 위치시켜놓고, 말을 걸면 사나 가 기다리게 됩니다. 

사나가 기다리게 하고, 트리미앙에게 가면 점점 포위가 됩니다.

 

??? 웬 노고를 치하할까요?? 설마???

 

파르팽 궁전에 주인???

세레나와 친구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이미 우리는 친구야. 같이 포켓몬을 받고, 모험을 하고 있잖아!

 

역시 트리미앙을 잃어버린 사람은 파르팽 궁전의 주인이었습니다.

사나는 메가 진화에 대해서 꼭 물어보네요. 집사도 모른다고 합니다.

포켓몬 피리를 불면, 잠만보가 일어납니다.

잠만보 널 잡고 말테야!!

휴... 힘들게 잡았습니다. 

비록 15 랩이지만, 역시나 잠만보는 내구성이 좋은 포켓몬입니다. 

침울한 성에 있던 사람들도 가고, 파르팽 궁전에 주인도 돌아갑니다.

이제 7번 도로를 계속 가면 됩니다.

다음은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애니랑 비교를 하면, 고목내마을은 잠만보와 공생관계이고, 어느계절이 되면 잠만보가 내려와서 식물뿌리를 먹고, 밭갈이를 하고, 다시 잠만보는 떠나는 설정입니다. 침울한 성주는 포켓몬피리를 불려야되는데, 피리를 빼앗기게 됩니다 
파르팽 궁전에 어느 공주가 와서 빼앗기고, 지우일행은 파르팽궁전에 가서, 피리를 되찾아 오고, 결국 피리를 건네주고, 잠만보를 깨우는 스토리입니다.

 

어느정도 게임이랑 맞기는 하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