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6세대)

포켓몬스터XY 6세대 3편(미르시티_체육관도전X)

말랑헤롱 2022. 4. 24. 20:56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공략은 미르시티입니다.

체육관 공략은 없습니다. 

이유는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4번도로로 나가면 됩니다. 백단시티 체육관에서 왼쪽으로 가면 학습장치와 4번도로가 나옵니다.

가면서 여러 아이템도 있고, 트레이너도 있습니다. 

한놈도 빼먹지 말고 싸우세요. 

경험치를 계속 얻어야됩니다.

플라베베라는 포켓몬을 아냐고 묻습니다.

플라베베 포켓몬

저는 4번도로에서 우연히 몇번 만난적이 있습니다. 

실은 저 두사람은 저 이전에 먼저 플라타느 박사에서 포켓몬을 받아서 여행중인 사람이라고 합니다.

미르시티에는 플라타느 박사의 연구소가 있습니다.

미르시티 입성입니다.

플라타느 포켓몬 연구소입니다.

3층으로 가면 됩니다.

조아마을에서 미르시티까지 왔다고 수고했다고 하네요.

실제로 애니에도 세레나도 조아마을에서 미르시티의 이 연구소에 와서 푸후꼬를 받고, 중간에 지우를 만나서 같이 여행을 떠납니다.

만나자마자 도감 체크를 해주면서 뒤이어 같이 온 친구들이 도착합니다.

 

플라타느 박사가 갑자기 대결을 하자고 합니다.

모두 1세대 스타팅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테르나가 18랩이니, 상성이 안좋아도, 데미지가 조금 밖에 안들어옵니다.

오오오오!!! 아니 1세대 포켓몬을 또 주는 건가요!??

저는 꼬부기를 선택했습니다. 

메가진화를 할수 있도록 거북왕나이트도 줍니다. 애니랑 마찬가지로, 이 플라타느 박사는 메가진화의 비밀을 계속 풀어가는 인물로 나옵니다.

게임에서도 똑같네요.

1층으로 내려오니, 누군가 있습니다.

박사랑 만날 약속을 잡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리곤 세레나에게 선택받은 아이라고 하네요?

선택받은 아이이건, 뭐건 중요하지는 않죠.

 

솔레유카페에서 보내고 합니다. 연구소를 나가서 바로 왼쪽으로 돌면 솔레유카페가 있다고 합니다.

도착!

방금전에 연구소에서 있던 사람이랑 누군가가 대화를 하고 있네요.

여배우 카르네라고 하네요. 

애니에서는 카르네는 칼로스지방의 챔피언이자, 칼로스 지방의 최고 여배우라고 합니다.

주황머리 아저씨가 하는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카르네에게 당신의 아름다움도 언젠가는 사라진다. 이런 발언을 하자니, 왠지 악당 필이 납니다.

카페에서 칼름은 나와 너 중에 어느쪽이 더 강해지는지 경쟁을 하자고 하네요.

 

그리고 밖으로 나가면 5번도로 근처로 가면 홀로그램이 뜹니다. 5번 도로로 오라고 합니다.

저는 5번 도로에 가지전에 프로모션 스튜디오로 갑니다.

애니에서는 포켓몬 퍼포머라고 흔히 포켓몬 코디네이터라고 보면 됩니다. 애니에서는 세레나는 포켓몬 퍼포머가 되겠다고 결심을 합니다.

게임에서는 프로모션 스튜디오라고, 영상을 찍고, 메이크업, 의상, 미용 등을 하여, 영상을 찍고, 올리는게 있습니다.

5번도로 게이트로 가니, o파워 전도사 아저씨가 있네요. 그리고 5번도로로 가면 루카리오가 나와서 세레나 주위를 돌면서 컹컹이라고 합니다.

루카리오의 트레이너가 나오네요

이 사람은 사라시티의 체육관 관장 코르니라고 하네요.

코르니는 조만간 체육관에서 시합을 하자고 떠납니다.

이제 다시한번 여행을 가면 됩니다. 5번도로를 따라서 계속 가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