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3세대)

포켓몬스터 3세대 공략3 (금탄시티-무로마을)

말랑헤롱 2021. 4. 22. 13:34
728x90
반응형
SMALL

3세대 공략3 시작하겠습니다.

저번 공략 마지막 부분이 금탄시티 배지를 얻고 나왔는데 갑자기 왼쪽에 어떤 이벤트가 발생했습니다.

이벤트는 아쿠아단이 포켓몬을 훔쳐달아나는 이벤트입니다.

일단 스토리 진행에 앞서 갈 곳이 있습니다.


바로 금탄시티 포켓몬센터 바로 왼쪽에 있는 집입니다.


이 아저씨한테 잘 설명을 하면 풀베기 기술을 줍니다. 설득좀 잘해서 돈도 달라고 하세요


짜잔~! 풀베기 득템!!


그럼 금탄시티 위로 쭉 올라갑시다. 아! 금탄체육관 바로 위로 올라가면 길이 두갈래로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가세요


이 아저씨...포켓몬좀 잡아서 키우세요.

맨날 아쿠아단한테 당하지말고ㅠ 부품을 도난당했다고 합니다.


우측으로 계속 가면 금잔터널이 나옵니다.


이 할아버지는 매우 중요한 분입니다. 아래쪽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암튼 이 할아버지도 포켓몬을 납치당했습니다.이분의 이름은 "하기노인"


아쿠아단 쪼무래기 따위가 대체 왜 저러고 다니는지 이해가 안되니 공격합시다.


훗...고작 포챠냐 11랩짜리로 저딴 몹쓸짓을 하다니 죽어라

아쿠아단 쪼무래기와 싸워서 이기면 부품을 돌려줍니다.


아쿠아단을 이기면 부품을 돌려 받으니 아저씨한테 가서 돌려줍시다.


데본주식회사 건물로 강제 연행해주세요. 금탄시티에 있는 곳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 분이 CEO인가 봅니다. 무로마을로 가게 되면 돌의동굴에서 다이고라는 사람에게 편지 전달을 부탁하네요.

편지 전달 후 다시 와서 사장님한테 말하면 학습장치(지닌 포켓몬을 굳이 안꺼내도 자동으로 경험치의 반을 얻을 수 있는 장치)를 줍니다.

그리고 편지와 같이 포켓네비를 줍니다. 포켓네비는 지도기능과 포켓몬의 컨디션을 볼수있고 전화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많은 얘기를 해주는데 그 중에는 아쿠아단,마그마단의 얘기도 있습니다.


나좀 보내줘....계속 말걸지 말고 연구원으로 보이는 사내가 또 말을 걸어주네요.


엔트리콜 기능으로 통화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장님과 포켓네비로 전화한번 해봅시다.


너는? 왜 여기있니? 말걸어 주면 됩니다.


그럼 한번 싸우자고 합니다. 결투야 말로 내가 원하던 것!! 받아주지

코터스라는 포켓몬을 갖고 있네요. 랩은 13 불꽃포켓몬입니다. 


그리고 메인포켓몬 물짱이 15랩이군요. 이기면 됩니다.


그리고 봄이는 계속 하기노인에 대해 얘기를 하고 있네요? 


내려 갑시다.


하기노인은 아까 동굴앞에서 포켓몬 납치당했던 분입니다.

들어가보죠.


;;;;말걸기 겁나 힘들게 해놨습니다. 할아버지랑 뒤에 피코라는 포켓몬 식탁을 겁나게 돌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알아서 말을 걸어주세요. 이건 딱히...팁도 없고 그냥 막무가내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말을 걸어서 무로마을로 데려다 달라고 해주면 배를 태워줍니다.


갑자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전화를 걸어온 사람은 다름아님 주인공의 아버지 입니다.

자기도 포켓나비를 얻었다고 전화했습니다.


무로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무로마을은 섬이라 배를 타고 와야됩니다.


포켓몬 센터 들렸다가 바로 체육관으로 갑시다.


뭐 이래...앞이 안보이네 트레이너를 이기면 조금씩 시야가 확장됩니다.


확실히 시야가 많이 확장됐고 체육관장도 있군요.


승부다!!


알통몬 16랩짜리 갖고 있군요.


요가랑 16랩이네요. 가볍게 뭐 짓눌러 버려요.


마크당 19랩 이 포켓몬은 뭔가 귀여워 보이는데 꽤 쎄군요. 


이기닌깐 너클배지를 줍니다.

 

짜잔~! 2번째 배지도 획득!!

아직 무로마을 공략이 끝이 아닙니다!! 다음 공략에는 데본마을에서 편지전달 의뢰받은 것과 이후 시티에 대한 공략을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