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8세대 실드)

포켓몬스터 실드 공략 4편(터프마을)

말랑헤롱 2022. 10. 12. 22:31
728x90
반응형
SMALL

포켓몬스터 실드(소드) 4번째 공략, 터프마을 입니다.

이번에는 체육관배지를 얻게 됩니다. 이제 부터 진짜 시작입니다. 

4번도로에서 터프마을 바로 코 앞에 보입니다.

4본도로에서 포켓몬을 잡고 가도 됩니다. 저는 여기서 이브이, 피카츄를 잡았습니다. 이브이는 좋은 포켓몬이죠.

진화의돌로 진화를 시킬수도 있고, 친밀도로 낮, 밤에도 진화를 시킬수 있는 아주 좋은 포켓몬입니다.

저는 이브이를 잡고, 리프의돌을 주어, 리피아로 진화시킬 생각입니다.

 

4번도로 끝 부분에서 포켓몬 우르가 몸통박치기를 합니다. ㅠㅠㅠ 너무 아프다

우르의 주인은 아킬

터프마을의 포켓몬관장입니다.  터프스타디움에서 기다린다고 하네요.

드디어 터프마을 도착!! 호브는 먼저 와서 기다리고 있었네요

호브는 언덕에서 소니아 누나가 기다린다고 언덕으로 가라고 합니다.

다행히 소니아의 멍파치를 따라가면 됩니다.

왼쪽으로 쭉 가면 됩니다.

드디어 도착한 주인공, 소니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터프마을에 이상한 지상화?가 있네요. 

여기서 선택지가 나옵니다. 저는 검은소용돌이라고 했는데, 검은소용돌이가 맞다고 하네요.

가라르지방의 또 하나의 전설을 듣는 주인공, 블랙 나이트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저는 포켓몬스터W를 넷플릭스에서 시청을 해서, 저는 알고 있지만, 스포는 안하겠습니다.

 

소니아는 할머니의 숙제를 계속 풀고, 또 풀고, 여행을 하고 있네요.

그리고 터프마을의 체육관관장은 풀포켓몬이라고 알려줍니다.

불꽃, 비행타입이 약점이라고 합니다.

저는 1세대 부터 플레이를 해서, 이건 당연히 알고 있습니다. 저는 비행타입 파라꼬를 잡아서, 지금은 파크로우로 진화를 시켰습니다.

저는 파크로우로 상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언덕을 내려가던 중에, 왼쪽으로 꺽으면 리프의돌이 입니다.

저는 바로 이브이를 리피아로 진화시켰습니다.

왜 리피아로 진화를 시켰는지, 스토리를 진행하면 알게 됩니다.

호브는 풀배지를 얻었다고 하네요. 

터프스타디움의 들어온 뒤, 앞으로 가면 체육관 도전을 하곘냐고 물어봅니다.

당연히 도전!!!

옷을 갈아입고, 도전하면 됩니다. 옷갈아입는건 따로 안해도 됩니다. 체육관도전을 하면, 자동으로 됩니다.

또 체육관미션이 있습니다.

우르를 건초롤까지 몰아넣기가 미션입니다.

상댕히 쉬워요. 우르를 몰면 됩니다.

마치 현실에 양을 몰듯이 하면 됩니다.

가다가 터프스타디움의 있는 조무래기들 처리해주면서 가면 됩니다.

중간 중간에 멍파치가 있습니다. 우르는 멍파치를 보면, 도망가네요.

멍파치를 조심해서 루트를 가면 됩니다.

이제 다 왔습니다.

 

체육관 미션 클리어, 아킬 나와!!!

첫번째 아킬의 포켓몬은 스샷을 깜박하는 바람에 이걸로 대체를 합니다.

꼬무카 19랩입니다. 파크로우로 간단하게 상대하면 됩니다.

두번째 포켓몬은  백솜모카 입니다.

백솜모카는 꼬모카의 진화 포켓몬입니다. 걱정할것 없습니다.

아킬이 다이맥스로 진화를 시켜서, 저도 파크로우를 다이맥스로 진화 시키고, 처리를 하였습니다.

풀배지 너는 내꺼야!!!

아킬이 와서, 다음 도착지를 알려줍니다.

5번도로를 넘어서, 바우마을로 가면 됩니다.

드디어 얻은 첫번째 배지, 풀배지

터프마을 포켓몬센터에서 치료 후, 바로 오른쪽으로 가면 5번 도로가 나옵니다.

8세대에서도 맡기미집이 있네요.

들어가면, 포켓몬을 줍니다. 일레즌이라는 포켓몬입니다. 저는 딱히 필요가 없어서, 창고에 넣겠습니다.

5번도로의 중간쯤 가면, 또 옐단이 있습니다.

자전거 도둑이 아니라고 하지만, 자전거를 강탈할려고 한 죄, 자전거 도둑이 맞아

차례차례 포켓몬시합을 해서, 박살을 내면 됩니다.

이제 로투무자선거를 획득했습니다. 이걸로 더욱 더 빠르게 가면 됩니다.

계속 가면, 호브가 있습니다.

호브는 또 다시 대결을 신청합니다.

저는 누겔리온 한마리로 충분합니다.

우르 격파, 파크로우 격파, 레비풋 격파!!

대결에서 지고도 웃다니, 호브는 일류인가 봅니다. ㅋㅋㅋ

바우마을 도착!!!

??? 저기 그 가라르광산 길막한 놈인거 같은데????
확실하네요. 

이제 바우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두번째 체육관도전을 하고, 2번째 배지를 획득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