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8세대 실드)

포켓몬스터 실드 공략 5편(바우마을)

말랑헤롱 2022. 10. 13. 23:15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공략은 두번째 체육관 도전입니다.

 

바우마을에 도착한 우리의 주인공, 이번에는 바우스타디움으로 가서, 물배지를 얻으면 됩니다.

위원장 로즈와, 비서 올리브가 나옵니다.

올리브 비서는 만나고자 하는 사람들을 막고, 있네요.

 

여기서 오타를 발견했습니다. 올리브는 여자인데, 왜 올리브군으로 표현을 헀는지 모르겠네요.

역시 비트가 맞습니다. 가라르광산 길막을 하고 있던 놈입니다.

비트가 떠나고, 주인공으 옵니다.

단델이 추천을 해줘서, 이미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역시 포켓몬챔피언의 그 위력인거 같습니다.

바우시티의 관장은 야청입니다.

야청도 여자인데, 왜 여청군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위원장 로즈의 응원을 받으면서, 바우스타디움으로 향합니다.

지금은 야청관장은 등대에 있다고 합니다.

드디어 만난 체육관관장 야청!

 

이제 바우스타디움 야청과 대결을 하러 갑니다.

바우스타디움의 미션은 미로풀기입니다.

이 정도 미로, 손 쉽게 할수 있습니다. 또한 전작들에서 많은 미로를 모험을 했기때문에 손쉽게 할수 있을것 같네요.

일단 오른쪽으로 가서, 조무래기와 싸우고, 오른쪽 끝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물 나오는 위치가 바뀝니다.

그리고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시 나와서,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갈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조무래기와 싸우고, 다시 노란색 버튼을 눌러서, 물이 나오는 위치를 바꿔주면 됩니다.

다시 빨간색 버튼으로 와서, 눌러주면, 앞으로 갈수 있습니다.

이 앞이 체육관 관장 야청이 있는 곳인데, 물때문에 들어갈수가 없습니다.

다음 길을 위해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조무래기와 싸우고,

오른쪽가서 노란색버튼, 왼쪽으로 가서,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보이는 물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여기서 파란색버튼을 누르면, 미션 클리어 합니다.

야청, 물포켓몬을 가지고 있는 체육관관장입니다.

 

첫번째 포켓몬 콘치입니다.

저는 이브이를 리피아로 진화시켰습니다. 역시 물포켓몬의 약점은 풀과 전기타입니다. 저는 어차피 풀포켓몬이 한마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리피아로 진화를 시켰습니다.

 

잎날가르기로 처리하면 됩니다.

.

다음 포켓몬은 찌로꼬치, 역시 물포켓몬입니다. 이번에는 누겔레온으로 상대하였습니다.

마지막 포켓몬은 갈가부기입니다.

바로 다이맥스 진화를 시켜서 공격을 하면 됩니다.

승리 후 물배지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승리 후 스타디움을 나가면, 올리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시푸드 레스토랑 입니다. 들어가면 됩니다.

엇? 소니아 누나도 와있었네요?

대체 무슨 일인데, 소니아 누나까지 초대를 받은건지 궁금합니다.

역시 다이맥스에 대해서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습니다.

소니아에게 너클시티의 보물고로 가는건 어떠냐고 제안을 하게 되는 로즈

친구인 야청을 만나고, 아마도 너클시티로 향할것 같네요. 우리는 다음 체육관인 엔진시티로 가면 됩니다.

역시 엔진시티로 가는게 맞고, 엔진시티의 체육관 관장은 불꽃타입을 가지고 있나 보네요.

순무는 제2광산에서 특훈을 하고 있다고, 제2광산으로 가면 된다고 합니다.

 

지금 저의 위치는 오른쪽 등대와, 배가 곳입니다.

제2광산은 아래쪽에 있네요. 

제2광산에 도착을 했습니다. 

다음 공략은 어떻게 될지 매우 궁금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