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6세대)

포켓몬스터XY 6세대 17편(옥유마을-플레어단 비밀기지)

말랑헤롱 2022. 5. 3. 10:18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공략은 옥유마을에 플레어단을 모두 박멸하고, 전설의포켓몬을 잡겠습니다.

 

미르시티 플라드리 래버러토리에서 나오고, 공중날기로 옥유마을에 가면 됩니다

옥유마을 도착하닌깐 플레어단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플레어단 조무레기도 지들이 뭘 하는지 모르네요

최종병기를 만들어서 세상을 파괴하는게 너희 보스가 할려는 짓이야.

옥유마을은 완전히 폐허가 된 상태입니다. 독의 꽃이 옥유마을을 전부 뒤덮고 있습니다.

저번에 옥유마을 왔을때, 플레어단 한명이 마을 북서쪽으로 간길로 가면 됩니다.

비밀기지가 나옵니다.

칼름이 도착해서, 같이 플레어단을 소탕하자고 합니다.

비밀기지에 입장 후 엘베인듯 싶어요. 

버튼을 누르면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플레어단 비밀기지에 입장하고, 이곳에 플레어단이랑 싸우지는 않습니다. 

바로 보스와 대결합니다.

보스의 포켓몬은 

47 비조도, 51 갸라도스, 49 화염레오, 47 돈크로우 앞서 플라드리 래버러토리에서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랑 동일합니다.

비조도는 비행,에스퍼,페어리가 약점입니다. 저는 마폭시의 에스퍼로 잡았습니다.

갸라도스는 바위,전기가 약점이지만, 저는 가지고 있지 않아서, 거북왕으로 상대했습니다. 거북왕의 로켓트박치기,물기로 상대했습니다.

화염레오는 격투,땅,바위,물이 약점입니다. 거북왕으로 끝냈습니다.

돈크로우의 약점은 바위,전기,얼음,페어리 입니다. 저는 얼음포켓몬이 있지만, 눈설왕 너무 약해요...마폭시로 화염으로 죽였습니다.

 

배틀을 이긴 후 보스 왼쪽에 방으로 가면 됩니다.

플레어단 2명이 계속 덤비네요. 칼름 도와줘!

중간에 사나가 왔습니다. 그냥 저희가 플레어단을 해치우면, 뒤 따라온거 같습니다.

칼름은 왜 여기에 왔냐고 난리를 치네요.

우리는 친구가 아니냐? 우리는 친구였지 하고 같이 갑니다.

이제 전자 잠금 장치 앞까지 왔습니다. 이 문만 통과하면 최종병기이자 전설의포켓몬이 있습니다.

미르시티의 관장 시트론이 여기서도 한건을 합니다.

 

그냥 나무인데, 전설의포켓몬이라고요?? 

갑자기 플레어단이 또 나옵니다. 4명을 모두 처리하면 됩니다.

플레어단을 이기고 나무가 이상하게 변합니다.

나무의 정체는 바로 제르네아스 전설의포켓몬입니다.

저는 화염방사 한방을 쏘고, 하이퍼볼 한방에 잡았습니다.

마스터볼은 좀더 좋은 포켓몬을 잡아야겠네요.

전설의포켓몬 제르네아스 페어리 타입입니다. 평소에 페어리 타입 포켓몬을 가지고 싶었는데, 전설의포켓몬이 페어리타입입니다.

다시 나타난 플라드리, 모습이 좀 괴상하게 변했습니다. 다시 배틀을 합니다.

제르네아스가 1번 포켓몬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포켓몬은 바뀐게 하나도 없지만, 갸라도스가 메가진화를 합니다.

 

제르네아스를 잡으면 기술이 이렇게 있습니다.

문포스,중력,지오컨트롤,메가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포스는 페어리 공격이고, 메가폰은 벌레 공격입니다.

지오컨트롤,중력은 보조기술입니다. 공격 기술이 아닙니다.

 

비조도는 페어리타입이 약점입니다. 제르네아스는 페어리 타입니다. 문포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돈크로우도 페어리타입이 약점이라서, 제르네아스 몬포스로 끝냈습니다.

그 다음 화염레오는 거북왕으로 파도타기로 끝을 냈고,

메가진화 한 갸라도스도 제르네아스의 메가폰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제르네아스 상당히 좋은 포켓몬같습니다.

배틀을 이긴 후 선글라스를 집어 던지네요. 성격하고는...자기가 나쁜짓 하고 화풀이를 어디에다 하는거야!!

옥유마을의 있던 독의꽃은 완전히 파멸하게 됩니다.

다시 향전시티에서 출발 하자고 합니다.

에이제트가 나와서, 옛날 이야기를 하네요. 

향전시티로 가면 플라타느 박사에게 연락이 옵니다.

향전시티의 다음 마을인 배롱마을에서 이야기를 하자고 합니다.

18번도로를 가면 배롱마을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